2024-03-28 18:07 (목)
"데뷔 34년 만에 디너쇼… 부모님 그리워"
"데뷔 34년 만에 디너쇼… 부모님 그리워"
  • 연합뉴스
  • 승인 2013.04.21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녀 가수 현숙 "남녀노소 즐기는 신나는 공연 될 것"
수익금 사회복지단체 기부… 목욕차량 기증 10년째
 "모든 건 순리대로예요. 5월 가정의달이 될 때마다 수차례 제안을 받았지만 부모님이 투병 중이어서 응하기 어려줬죠. 이제 때가 왔어요. 34년 만에 저만을 위한 무대로 외출합니다."

 1979년 데뷔한 `효녀 가수` 현숙룒사진룓이 가수 인생 34년 만에 첫 디너쇼를 여는 소감을 이렇게 말했다.

 그는 다음달 3일 오후 7시, 4일 오후 6시 광진구 광장동 쉐라톤그랜 워커힐호텔 내 워커힐 씨어터에서 `효사랑 나눔 디너쇼`를 개최한다.

 최근 을지로에서 인터뷰한 현숙은 긍정적이고 밝은 성격대로 "너무 행복하다"는 말부터 했다.

 "사람이 나이 먹었다고 포기하면 안 된다는 걸 느꼈어요. 새로운 일에 몰두하니 세포에 에너지가 충전되는 느낌이에요. 좋은 노랫말만 봐도 기운이 솟고 여러 동료가 참여해주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없죠."

 현숙은 무대 연출부터 레퍼토리 선곡 등을 손수 준비하고 있다. 늘 자신보다 주위를 먼저 챙긴 그를 위해 이번엔 동료들이 발벗고 나섰다.

 현숙의 데뷔곡 `정말로`를 작곡한 김정택 SBS 오케스트라 단장이 연주를 맡고 가수 남궁옥분, 추가열, 배우 김성환, 방송인 김혜영 등이 참여한다.

 현숙은 "남녀노소 즐기는 신나는 공연이 될 것"이라며 "행복, 나눔, 기쁨을 주제로 스토리가 있는 무대로 꾸며진다"고 소개했다.

 공연은 김정택 단장이 지휘하는 오케스트라의 경기병 서곡으로 시작한다. 그는 `정말로`를 랩을 가미한 힙합으로 편곡해 들려주고 `나의 어머님`을 소프라노 김형애와 하모니로 선보인다.

 현숙은 "무엇보다 아쉬운 건 부모님이 이번 쇼를 볼 수 없다는 것"이라고 안타까워했다.

 그의 아버지는 7년간 치매를 앓다가 1996년 세상을 떠났고 어머니는 14년간 중풍으로 투병하다가 2007년 별세했다. 그에게 효녀 가수란 수식어가 붙은 것도 극진히 부모를 병수발 하는 모습이 세상에 큰 감동을 줬기 때문이다.

 그는 "남들이 효녀가수라고 하는 게 부끄럽다"며 "그때 난 너무 어렸고 몸으로 모시는 게 전부였다. 예쁜 옷, 좋은 음악회나 뮤지컬을 볼 때마다 부모님과 함께 하지 못해 한스럽다. 그래서 그런 수식어가 민망하다"고 했다.

 현숙은 부모에 대한 감사함과 지금의 위치에 오르기까지 응원해준 이들을 위해 이번 디너쇼 수익금을 사회복지단체에 전액 기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