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4:29 (수)
NC "주중ㆍ주말 입장료 달라요"
NC "주중ㆍ주말 입장료 달라요"
  • 김순 기자
  • 승인 2013.03.17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드`ㆍ`블루` 2단계 가격제 선봬
 마산야구장을 찾는 관중이 꼭 한 번 확인해야 하는 일이 생겼다. 바로 그 날의 경기가 골드 경기인지 블루 경기인지 확인하는 것이다.

 NC 다이노스는 지난 15일 2013 시즌 입장요금을 발표하면서, 기존 구단이 사용한 주중ㆍ주말 가격제도와는 다른 골드와 블루로 명명된 2단계 가격 제도를 선보였다.

 골드와 블루 경기는 주중ㆍ주말이라는 변수 이외에 경기를 둘러싼 다양한 요소들을 반영해 경기의 등급을 나누는 제도로 이미 미국 메이저리그에서는 널리 이용되고 있는 가격 제도다.

 올해 류현진을 영입한 LA 다저스도 각 경기를 4등급으로 분류해 같은 좌석이라도 경기에 따라 다른 좌석가격을 적용하고 있다. 메이저리그의 경우 경기에 따라 최대 5단계의 가격 체계를 가지고 있는 구단도 있다.

 골드와 블루 경기 일정은 이번 입장요금과 함께 발표됐다. 홈 64경기 중 36경기는 골드 경기로, 나머지 28경기는 블루로 배정됐다. 블루경기는 골드경기에 비해 낮은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구단 홈페이지 참고, www.ncdinos.com)

 배정된 경기는 시즌 중 변경되지 않는다. 다만 우천으로 9월 13일 이후 재편성될 경우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홈 개막전부터 적용될 NC의 홈경기 입장권 가격은 외야자유석 5천원부터 프리미엄테이블석 4만 원(골드경기)까지 14가지 좌석 등급과 골드ㆍ블루 경기에 따라 가격이 책정됐다.

김 순 기자 ks@kndail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