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09 (금)
새해 특집 신년사
새해 특집 신년사
  • 경남매일
  • 승인 2013.01.01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사년 (癸巳年)  신년휘호

민화년풍’(民和年豊) 이번 대선에서 동과 서, 진보와 보수, 세대가 나눠졌다. 계사년 새해에는 ‘민화년풍’(民和年豊)으로 ‘온 백성들이 서로 화합해 모든 것이 풍성해지는 해’가 되기를 기원한다. 올해 닥친 역경을 뱀의 지혜로 이겨내 풍요, 재물, 축복의 은혜로 넘치기를 빌어본다.

서예가 이병도 씀
대한민국미술대전서예부분(국전) 초대작가
경상남도 미술대전 초대작가
성산(창원,가야) 미술대전 초대작가
2012.11.13. 경남매일 서예전‘한빛 이병도 서예전’

 

“위기와 어려움, 경남도 강하게 만들 것”
홍준표 경남도지사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해는 뜻하시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고 가정과 일터에 건강과 행복이 넘치는 복된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저는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한 책임을 안고 도지사의 직무를 시작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은 도정을 혁신하고 경남의 새로운 미래를 개척하라는 준엄한 명령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지금의 위기와 어려움은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저는 업무를 시작하며 ‘당당한 경남시대’를 도정 슬로건으로 정했습니다.
 우선 공직사회 내부의 당당함을 바로 세우겠습니다. 저는 우리 모두가 스스로에게 당당해지는 것이 당당한 경남시대의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깨끗한 도정, 최선을 다하는 도정으로 자기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당당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강력하고 실효성 있는 지역균형발전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경남의 미래성장동력을 확실히 마련하겠습니다. 새로운 핵심 전략 산업인 항공우주산업과 첨단나노융합산업 육성을 위해 국가산단 지정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경남의 문예부흥을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이제 새로운 시작입니다.
 저는 임기에 구애받지 않고 도민여러분과 함께 묵묵히 앞으로만 걸어갈 것입니다
 새해 첫날 가슴에 품었던 생각과 계획, 다 이루시고 건강한 한 해,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융합의 시대 여는 선진의회 세우겠다”
김오영 경남도의회의장
 계사년(癸巳年) 새해를 맞아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순조롭게 잘 이뤄지시기를 축원드립니다.
 올 한해에도 경남도의회는 열과 성을 다해 도민 여러분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여러분!
 지난 한 해는 지구촌 전체가 겪고 있는 경제적 위기로 인해 지역경기가 얼어붙고 실업이 증가하는 등, 도민의 살림살이가 무척이나 힘들었습니다.
 특히 도지사의 중도사퇴로 인한 도정공백과 조선산업의 어려움, KAI 민영화 문제 등으로 몸살을 앓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다사다난 했던 지난 한 해 동안 우리 도의회는 ‘도민만을 위한 반듯한 의회’ 그리고 ‘정직한 의회상 구현’을 위해, 발로 뛰고 눈으로 확인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고자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무엇보다도 창원해양경찰서 신설을 우리 도의회가 주도해 지난 12월 27일 마산회원구 봉암동에 임시청사가 개서되는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이처럼 우리 도의회가 원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도민 여러분께서도 용기와 희망을 가지시고 맡은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는 한해가 됐으면 합니다.
 경남도의회는 지금까지의 변화와 소통의 시대를 넘어 올해부터는 도민과의 융합의 시대를 열어가는 선진 의회가 되고자 합니다.

 

“교육행정 구현 5대 정책 지속 추진”
고영진 경남교육감
 희망으로 여는 새해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경남교육 2012년은 도민과 교육가족의 성원에 참으로 감사한 한 해였습니다.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육성’을 지향하는 경남교육은, 새해에도 소질을 살리는 인재교육과 미래를 여는 창의인성교육, 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희망 주는 교육복지의 실현과 신뢰받는 교육행정 구현의 5대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급변하는 시대와 사회의 변화는, 교육현장에 적응을 위한 맞춤식 교육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경남교육청은 수업전문성제고와 학교폭력예방교육, 그리고 나라사랑 교육을 역점과제로 설정해 급변하는 변화의 조류에 주도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교육을 실천해 나갈 것입니다.
 계사년 희망찬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만복을 기원합니다.

 

“희망은 키우고, 근심은 줄일 것”
박완수 창원시장
 빛나는 땅 창원의 희망찬 계사년(癸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도 우리 시정의 기운이 대ㆍ내외로 힘차게 뻗어가길 기원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이에 따라 새해 우리 시정의 중점을 ‘경제 활력과 민생 안정’에 두고 시의 모든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희망은 키우고, 근심은 줄이겠습니다.
 이를 위해 ‘희망온돌 경제플랜’을 가동해 수출과 내수를 촉진하고, 양극화 해소를 위한 ‘희망사다리 프로젝트’를 추진하겠습니다.
 첫 삽을 뜬지 올해로 불혹의 연륜을 쌓은 창원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한 3대 경제구역을 고도화해 성장 엔진을 쉼없이 가동하고, ‘일자리 많은 도시’의 자부심을 이어 가겠습니다.
 이제 항로를 찾은 창원호가 ‘세계 속의 명품도시’를 향해 줄곧 항해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성원이 있기를 당부 드립니다.

 

“사회적 약자가 행복한 도시 조성”
김맹곤 김해시장
 풍요와 번영을 상징하는 2013년, 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김해시 7천여 기업이 왕성하게 활동하고 양질의 일자리가 많이 생겨 집집마다 더욱 풍성하고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경제위기와 폭염, 태풍, 한파 등 기상이변으로 시민여러분께서 생활에 많은 어려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금년에 새 정부 출범으로 사회 전반에 다양한 환경변화가 예측되지만 52만 시민과 공무원 여러분이 지혜와 역량을 모아서 앞으로 김해시를동북아 IT 허브도시, 인구 60만 전국 10대도시로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올해 김해시 예산이 1조 원이 넘었는데 18개 읍ㆍ면ㆍ동이 고루 발전하도록 투자해 나가겠습니다.
 52만 시민여러분 가정과 일터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드립니다.

 

“변화ㆍ발전 이뤘던 핵심 사업 마무리”
이학렬 고성 군수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재외 향우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새해를 맞아 가정에 늘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변화와 혁신을 이끌고 성공시켰던 경험을 바탕으로 비록 임기 중이었지만, 군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도지사 경선에 도전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송구하다는 말씀과 함께, 경선기간 동안 조금이나마 군정에 소홀했었던 부분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지사 경선에 참여하면서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더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런 소중한 경험과 배움을 바탕으로, 지금부터는 그간 변화와 발전을 이뤘던 핵심 사업을 정착시키고 잘 마무리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군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합천 건설”
하창환 합천 군수
 계사년 새해를 맞아 여러분 한분 한분의 가정에 꿈과 희망이 가득하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해를 되돌아보면 세계적인 경제 불황의 여파로 국내경기 침체와 북한의 김정은체제 출범 이후 한반도 정세불안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군민과 함께 하는 행복한 합천’ 건설을 위해 흔들림 없이 군정을 펼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데 감사드립니다.
 화두는 나눔과 수요자 중심의 따뜻한 복지 실현입니다.
 민생경제 활성화 및 지역간 균형발전 도모에 힘쓰겠습니다.
 농촌 경쟁력 강화 및 그린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수준의 친환경 레저관광단지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대장경 세계문화축전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공적인 엑스포 위해 역량 동원”
이재근 산청 군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들이 이뤄지기를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해 개최될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준비 등 군정의 다양한 분야에서 소기의 성과를 거둡니다.
 먼저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습니다.
 문화ㆍ관광ㆍ체육 자원을 활용해 산청의 품격을 높여 가겠습니다.
 친환경농업을 지속 추진해 농촌경쟁력을 높여 나가겠습니다.
 지난해 우리 군정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해에는 우리 산청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주력하겠습니다.
 계사년 새해에도 군민 여러분들과 공직자 여러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