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9:24 (토)
`처음처럼` 다음 모델 누구?
`처음처럼` 다음 모델 누구?
  • 연합뉴스
  • 승인 2012.11.12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주류, 이효리와 재계약 않기로
롯데주류가 지난 5년간 소주 '처음처럼'의 광고 모델로 활동했던 가수 이효리와 결별한다.

롯데주류는 이달말로 종료되는 모델 계약과 관련해 서로 새로운 이미지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재계약하지 않기로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롯데주류와 5년간 8차례 재계약한 최장수 소주 모델인 이효리는 가수로서 섹시하고 화려한 면과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선호하는 대중적 이미지를 두루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이효리는 소주를 흔들어 마시는 음주법을 제시해 소비자들 사이에서 '회오리주'를 유행시키기도 했고 소주병 라벨의 사진을 이용한 '효리주 열풍'도 가져오기도 했다.

이효리가 모델로 활동한 5년간 '처음처럼'은 20억병 가량 판매됐고, '처음처럼'의 소주시장 점유율도 11%대에서 15%대로 늘어났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처음처럼' 하면 이효리를 연상시킬 정도로 이효리는 브랜드 인지도와 판매에 크게 기여했다"며 "아쉽지만 '처음처럼'이나 이효리 모두 고정된 이미지를 벗을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롯데주류는 이효리의 공로를 인정해 충분한 예우를 해주기로 했다.

롯데주류는 최장수 소주모델 기념패를 제작해 이효리에게 전달하는 한편 남은 계약 기간에 지난 5년간의 광고 동영상을 새롭게 편집해 '이효리 굿바이 동영상'을 온라인과 SNS를 통해 방영하기로 했다.

음식점에 붙는 포스터도 따로 제작한다.

롯데주류는 이른 시일내 '처음처럼' 후속 모델을 선정해 다음달중 새로운 CF 광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