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2 (금)
"정상 오르려면 끊임없이 도전하고 준비하라"
"정상 오르려면 끊임없이 도전하고 준비하라"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2.10.14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악인 허용호 씨, 보물섬 아카데미 첫 번째 강좌
 "등반에는 무상의 대가가 있다. 자신의 이상을, 꿈을 실현하기 위해 우리는 에베레스트에 오른다. 어떠한 대가도 없지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실현하기 위해 도전한다."

 대한민국 산악인 최초로 겨울철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하고 남ㆍ북극점 정복, 북극황단 등 산악인과 탐험가로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한 허용호룒사진룓 씨가 지난 11일 남해군을 찾았다.

 이날 방문은 남해군이 군민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즐겁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준비한 `2012년 하반기 보물섬 아카데미`의 첫 번째 강사로 나서기 위한 것. 허 강사는 이날 오후 2시 남해문화체육센터를 찾아 `나의 한계에 도전하라`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그는 2010년 자신의 아들과 에베레스트 등정에 성공한 영상물을 보여주며, 끊임없는 한계를 극복하고 정상에 설 수 있었던 경험담을 재미있게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허 강사는 "원정이 멈춘다면 등산인의 정신세계가 멈출 수밖에 없다. 불가능을 가능으로 만든 역사가 지금의 우리를 있게 했다. 이것이 우리가 말하는 도전"이라며 각자의 위치에서 한계를 이겨내고 도전하는 삶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우리 원정의 목표는 항상 집을 떠나서 집으로 무사히 돌아오는 것이 목표였으며 우리는 지금껏 어떠한 인명사고도 없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 이것은 우리에게 행운이 함께 했기 때문이지만, 야무지게 준비하고 훈련한 사람만이 행운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도전에 따른 치밀한 준비의 필요성도 함께 역설했다.

 한편 오는 26일에는 행복 Sensation의 윤선 대표가 보물섬 아카데미 두 번째 강좌를 위해 남해군을 찾는다. 윤선 대표는 `재미있고 행복한 인생 만들기`라는 주제로 건강하고 행복한 웃음을 전할 예정이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