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31 (금)
`2012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진주에서 열린다
`2012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진주에서 열린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12.09.26 1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일 개최… 입장권 오픈 1분만에 매진
▲ 걸그룹 에이핑크.

 주요 심사작 `넝쿨당`, `해품달`, `유령` 등 다수

세계가 주목하는 대한민국 드라마!. 한류를 이끄는 드라마의 축제, 2012 코리아드라마 페스티벌이 진주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국내 TV드라마 사상 최초로 KBS, MBC, SBS 등 지상파는 물론 종편4사, 케이블 TV 드라마까지 총망라한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입장권 신청 접수 당일 1분만에 매진됐다. 뜨거운 관심과 폭발적인 반응으로 인해 순식간에 접수 마감된 것.

 2011년 9월 1일부터 2012년 8월 31일까지 국내에서 방영된 모든 드라마 장르를 대상으로 전문 심사위원과 시청률 등을 기준으로 수상자가 결정됐다.

 특히 베스트 커플상으로 얼마 전에 큰 이슈를 낳으며 종영된 'tVN(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최고 커플인 서인국, 정은지가 후보에 오르며 수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수돗가 키스신, 노래방 고백 등 명장면을 만들어냈던 이 커플이 수상의 기쁨까지 가져갈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그리고 'tVN(주간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정은지는 자신이 속한 걸그룹 에이핑크와 축하무대에도 선다. 축하무대에는 감성의 디바 린도 함께 해 축제의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이들 외에도 드라마 스타들과 함께 하는 레드카펫 행사, 국내드라마 스타들 다수가 참여하는 화려한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전 KBS 아나운서 전현무와 가수 김은정(쥬얼리)이 MC를 맡아 유쾌한 시상식이 기대된다.

 배우 이순재가 심사위원장을, 그 외 문화평론가와 교수, 기자 등의 미디어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은 이번 코리아드라마어워즈의 주요 심사작으로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 신사의 품격, 해를 품은달, 뿌리깊은나무, 추적자 THE CHASER,  각시탈, 유령, 닥터진, 빛과 그림자, 천일의 약속, 영광의 재인, 빅, 사랑비, 패션왕, 드림하이2, 샐러리맨 초한지, 적도의 남자, 신들의 만찬, 옥탑방 왕세자, 신의, 아랑사또전, 골든타임 등이 있다

 한편 코리아드라마어워즈를 제외한 일반 예매(드라마OST,드라마컬)는 인터파크(ticket.interpark.com)와 서경쇼핑몰(shop.iscs.co.kr)을 통해 가능하다.<이대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