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31 (금)
김장훈 "`독립군 애국가`는 독도송"
김장훈 "`독립군 애국가`는 독도송"
  • 연합뉴스
  • 승인 2012.08.01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림픽 응원가 무료 배포
1천만 다운로드 달성시
블록버스터형 공연 개최
▲  김장훈이 26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63빌딩에서 열린 김장훈 독도 기자간담회에서 `8.15 독도횡단`에 대한 내용을 밝히고 있다.
 가수 김장훈이 최근 올림픽 응원가로 무료 배포한 `독립군 애국가`가 1천만 다운로드를 달성하면 특별 공연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김장훈은 "`독립군 애국가`는 10대에서 중장년층을 아우를 수 있고 무료 배포인 만큼 목표를 1천만 다운로드로 잡았다"며 "이 목표가 달성되면 화려한 게스트와 블록버스터형 연출로 특별 공연 `서프라이즈 애국쑈`를 서비스한다"고 설명했다.
 이날 김장훈은 미투데이를 통해서 `독립군 애국가`에 애착을 갖는 특별한 이유도 공개했다.
 그는 "앞으로 독도 행보와 밀접한 연관이 있기 때문"이라며 "올림픽 응원가로 소개된 `독립군 애국가`는 사실 독도송을 목적으로 한 노래"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노래와 독도를 분리시키려 했으나 독도 관련 일을 더 가열차게 하기 위해서는 독도송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백 마디 말보다 노래 한 곡이 더 마음을 울릴 때가 있는데 지금 애국가는 너무 보편화돼 `독립군 애국가`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김장훈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선 `독립군 애국가`는 만주에서 활동한 독립군이 불렀던 애국가로 스코틀랜드 민요인 `올드 랭 사인(Auld Lang Syne)`의 멜로디에 애국가의 가사가 붙여져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