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2 (목)
한방다이어트 성공의 조건과 방법
한방다이어트 성공의 조건과 방법
  • 김 석
  • 승인 2012.06.04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석나라한의원 원장
 다이어트약, 운동, 식이요법 등 다이어트방법에는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다.

 하지만 보통 운동 하나만으로 살을 빼려고 할 때는 한 달에 1㎏ 이상의 감량은 실질적으로 힘들다. 또 여기서는 현재 먹고 있는 음식량 이상을 먹어서는 안 된다는 조건이 있다. 운동의 종류 중에 한방 전통 체조의 경우에는 2.5㎏ 안팎의 체중감량이 가능하다.

 음식 조절 방법으로 살을 빼고자 할 때, 만일 700kcal 이하의 초 저열량 식단을 활용하는 경우, 한 달에 많게는 6㎏정도까지는 감량이 가능하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여러가지 위험성이 도사리고 있기 때문에 입원을 할 수 있는 전문 병원에서만 가능하다. 건강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물론 이것도 예외다.

 보통 비만클리닉을 통해 800~1천400kcal의 중저칼로리 식단의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 한 달에 4㎏정도의 감량이 가능하다. 1천400~2천kcal 사이의 저칼로리 식단은 다이어트에는 도움이 되지만 한 달에 1㎏ 이상의 감량은 어렵다. 그러나 장기적인 방법으로서 선택한다면 크게 고생하지 않고 뺄 수 있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지 비만차나 비만환 또는 지방의 연소를 돕는 방법이나 효율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같이 동원한다면 한 달에 추가적으로 4㎏정도는 충분히 뺄 수 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체질개선과 비만 유발의 내과적 조치를 함께 고려한 한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또 2~6㎏의 감량이 가능하다. 또 지방 분해침이나 한방의 특수한 치료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더욱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만일 중저 칼로리 정도의 열량을 섭취하고 전통 체조를 하며 한방 비만 치료를 함께 받는다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

 정상인이라고 한다면 최소한 자신의 체중의 10%정도는 감량이 가능하고 실제로는 그 이상으로 감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