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20 (금)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 `발길`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 `발길`
  • 변경출
  • 승인 2012.05.13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설 소싸움대회ㆍ무료시식ㆍ할인 판매
▲  지난 12일 제13회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가 개최됐다. 사진은 관람객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문양 수박.
 의령수박축제위원회가 주최하고 의령군 후원, 농협중앙회의령군지부와 의령농협, 동부농협이 주관한 `제13회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가 지난 12일 의령읍 무전리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 내 의병도시 숲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관광객을 비롯해 수천여명이 참석하는 수박축제는 전국 최고 수준의 당도와 문양 수박 특허를 자랑하는 토요애 수박의 브랜드화를 통한 품질 고급화와 차별화된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재배농민들이 매년 개최해 오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풍년 기원 제 및 기념식을 비롯해 붓글씨 퍼포먼스, 판 굿 세레머니와 김용임 등 인기 가수가 출연한 노래공연에 이어 개그맨 김종하가 진행한 레크레이션, 수박 관련 게임 등이 다채롭게 진행 됐다.

 20kg가 넘는 챔피언 수박과 문양수박, 패션 수박, 수박터널, 수박하트 포트 존 등 각종 볼거리 수박전시와 할인 판매도 했으며, 무료시식 및 문양수박, 공예품 전시, 체험행사를 비롯해 농ㆍ특산물 직거래 장터도 개설됐다.

 또 부대 행사로 제7회 토요애 의령상설 소싸움대회가 민속경기장에서 열려 전국에서 50여 마리의 싸움소가 기량을 뽐내며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김채용 군수는 축사에서 "올해는 예고 없는 강풍으로 그 어느 때 보다 힘들고 어렵게 농사를 지었고 이로 인해 수박 농가도 많은 시름을 안았다"며 "하지만 정부차원에서도 어렵다는 유통문제를 군민의 단합된 힘으로 해결했듯이 자연 재해에서도 안심하고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생산 시설을 보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경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