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21 (금)
"시원한 수박 넘치는 의령 오세요"
"시원한 수박 넘치는 의령 오세요"
  • 변경출
  • 승인 2012.05.0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무전리 전통농경문화테파크서 열려
 의령 토요애 수박 축제가 오는 12일 오전 9시부터 의령군 의령읍 무전리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 내 의병도시 숲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제13회를 맞는 토요애 수박 축제는 챔피언 수박 50여 점과 문양수박, 패션 수박, 수박터널, 수박하트 포트 존 등 각종 볼거리 수박들이 전시 된다. 챔피언 수박은 무게가 일반수박의 배가 넘는 20kg에 이르고 있다.

 주요 행사로는 풍년 기원 제 및 기념식을 비롯해 붓글씨 퍼포먼스, 판 굿 세레머니와 국악인 김용임과 인기 가수가 출연하는 노래공연에 이어 인기 개그맨 김종하가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수박 관련 게임 등이 다채롭게 진행 된다.

 또 수박 무료시식 및 문양수박, 공예품 전시, 체험행사, 농ㆍ특산물 직거래 장터도 열리며, 특히 토요애 수박축제 때는 매년 전국에서 1만여 명의 관광객이 의령을 찾고 있다.

 부대 행사로는 제7회 토요애 의령상설 소싸움대회가 민속경기장에서 열리며, 전국에서 50여 마리의 최고 싸움소가 출전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제위원회 관계자는 "의령 토요애 수박축제는 전국 시설수박 3대 주산지에 걸 맞는 농산물축제로 거듭나면서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토요애 수박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는 데 일조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변경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