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14 (금)
"어머니 뜻 따라 인재육성 힘 보태요"
"어머니 뜻 따라 인재육성 힘 보태요"
  • 박성렬
  • 승인 2012.04.25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열 도의원ㆍ류정열 씨 등 남해 향토장학금 기탁
▲  이재열(왼쪽) 도의원이 정현태 남해군수에게 향토장학금을 기탁했다.
 (사)남해군향토장학회의 장학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지역 후학에 대한 관심이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재열 도의원은 지난 23일 남해군청을 찾아 정현태 군수(남해군향토장학회 이사장)에게 향토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 이 의원은 최근 모친상을 치르고 살아 생전 어머님의 뜻을 받들어 지역 후학 양성에 보탬이 되고자 5남매가 마음을 모았다고 밝혔다.

 세무법인서경 남해지점에서 사무장을 맡고 있는 류정열 씨 외 7남매도 최근 돌아가신 어머님의 뜻에 따라 지역 후학 양성에 힘을 더했다. 류 씨는 지난 23일 남해군청 평생교육팀을 방문하여 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같은 시각 남해읍 북변리 소재 `해양반점`을 운영하는 원종성 씨도 남해군청을 방문, 정현태 군수에게 향토장학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원 씨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열심히 공부하는 지역 학생들에게 조그만 보탬이 되고자 남해군청을 찾게 됐다"며 "앞으로 기회가 닿는다면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원 씨는 매년 관내 불우시설 및 어려운 세대에 솔선수범해 선의를 베풀어 주위 사람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으며 지난해 3월에도 향토장학회에 1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