웃음은 신이 내린 축복이에요
웃음은 신이 내린 축복이에요
  • 승인 2012.03.29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요 묵향 전시실] 서예가 이병도 씀
 `웃으면 복이 와요` 라는 코미디프로가 있었다. 1970∼80년대 인기 많았던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당시의 국민들에게 많은 웃음을 주었던 일로 기억된다. 당시에 나에게 웃을 수 있었던 기회를 가장 많이 주었던 그 프로를 보기 위해서 일주일을 손꼽아가면서 기다려 그 프로를 보곤 했다. 아무 생각 없이 그저 재미가 있어서 보았던 프로였지만 지금 생각하면 그 웃음은 나에게 희망과 행복을 이어주는 것이었다.

 웃음이 건강에 미치는 효과에 대해 밝혀진 과학적 근거는 아직은 미미하지만 웃음은 얼굴 근육에 영향을 주게 돼 웃음에 연결된 근육의 움직임에 따라 얼굴의 인상을 변화시키고 우리 머리속의 뇌에 작은 신호들을 보내게 돼 기분을 변화시킨다.

 또한 주변에 웃는 사람들이 있는 경우에는 분위기에 의하여 침체된 기분이 조금씩 상승되게 되고 이런 상태가 지속되면 건강에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된다.

 마음이 기쁜 상태에서의 웃는 웃음은 더 말할 필요가 없겠지만 마음이 기쁘지 않더라도 소리높여 크게 웃게 되면 그 마음이 서서히 기쁨으로 변화되고 변화된 기쁨은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게 되는 기분을 느끼게 된다. 우리 몸속의 유전인자는 웃음을 기쁜 것으로 기억하고 있으며 웃음은 운동과 함께 건강을 부르는 것으로 존재할 것이다. 억지웃음 일지라도 소리를 내게 되면 소리의 크기에 비례하여 건강에 미치는 영향도 커지게 되니 건강에 더욱 좋다.

 웃음은 신이 인간에게만 내린 축복이다. 오늘하루도 웃음으로 시작되는 하루가 되길 빈다.

 이 작품은 잡지를 보면서 발췌된 문구다. 웃음이라는 단어로 작품을 해보면 좋을 것 같아 수 십장을 버린 후에 간신히 건져진 작품인데 웃음이라는 단어가 느껴지는 감정을 이입하여 음양으로 표현하고자 했던 것이 여성과 남성의 상이 그려졌다.

 이 작품을 감상하는 많은 사람들이 설레이는 마음으로 서로에게 햇살처럼 웃어주길 간절히 소망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