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34 (수)
성숙해진 2AM, 다양한 색을 노래하다
성숙해진 2AM, 다양한 색을 노래하다
  • 경남매일
  • 승인 2012.03.14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니앨범 `피츠제럴드식 사랑이야기` 발매
▲  타이틀곡 `너도 나처럼`을 들고 컴백한 인기그룹 2AM이 1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기념 기자회견에서 신곡을 노래하고 있다.
가수 휘성ㆍ싱어송라이터 박선주 등 참여

 "이번 앨범에 담긴 노래들은 소설 `위대한 개츠비`의 개츠비를 닮았어요. 헤어지고 나서도 아픔을 겉으로 내색하지 않고 속으로만 끙끙 앓죠. 그런 느낌을 담아내려고 노력했어요."

 감미로운 하모니로 많은 팬을 거느린 보컬 그룹 2AM이 새 미니음반 `피츠제럴드식 사랑이야기`를 냈다.

 이번 음반은 2AM이 2010년 10월 나온 정규 1집 `세인트 어클락(Saint o`clock)` 이후 1년 5개월여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13일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은 "한층 성숙해진 모습을 보여주고자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을 모티브 삼아 음반을 만들었다"고 소개했다.

 "피츠제럴드의 사랑 방식이라고 하니 많은 분이 생소해했을 것 같아요. 사실 저희도 처음에 방시혁 프로듀서한테 설명을 들었을 때는 낯설었거든요. 근데 음반 준비를 하며 피츠제럴드의 소설을 읽다 보니 그 감성이 어떤 것인지 알겠더군요.(조권)"

 조권은 "지금까지 우리가 불렀던 노래는 가사가 좀 직설적인, 감정을 바로바로 표현하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노래들은 `위대한 개츠비`의 개츠비를 닮았다. 헤어지고 나서도 아픔을 겉으로 내색하지 않고 속으로만 끙끙 앓는 느낌"이라고 설명했다.

 `피츠제럴드식 사랑이야기`에는 방시혁 프로듀서와 작곡가 김도훈이 함께 만든 타이틀 곡 `너도 나처럼`을 비롯해 총 6곡이 담겨 있다.

 수록곡 대부분은 이별 노래다. 가수 휘성이 가사를 쓰고 작곡가 이상호ㆍ최용찬이 곡을 붙인 `내꺼였는데`, 어반자카파의 곡 `추억 다 지워`, 싱어송라이터 박선주의 곡 `1초만 더`, 가수 윤종신의 곡 `잘 이별하기` 등에는 모두 처연한 이별의 아픔이 담겼다.

 유일한 러브송인 `사랑해 사랑해`는 2AM 멤버 창민이 작사ㆍ작곡했다.

 "사실 처음에 곡을 쓸 때의 의도는 우리도 축가로 쓸만한 곡을 한번 만들어보자는 거였죠. 저희 노래가 다 슬프다 보니 축가로 부를만한 곡이 없더라고요.(웃음) 근데 작업을 하다 보니 `사랑한다`는 표현을 팬들에게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결국 여러 가지 의미를 담은 `다목적 곡`으로 만들었죠. 축가로도 부르고 팬들에게 불러주는 노래로도 쓰고 사랑 고백용으로도 쓰고요. 하하.(창민)"

 오직 발라드곡으로만 앨범을 채운 이유에 대해 멤버들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잘할 수 있는 걸 보여주고 싶었다"고 했다.

 "그동안 R&B, 발라드, 댄스 등 여러 가지를 보여드렸는데 이번 앨범에는 그런 건 없어요. 대신 저희가 할 수 있는 것 중 가장 잘할 수 있는 걸 보여드리고 싶었죠.(진운)"

 조권은 "사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잘못했어`로 활동할 때의 웃는 광대 퍼포먼스가 굉장히 파장이 컸다"면서 "`잘못했어` 이후로 댄스곡은 잠시 끊기로 했다"고 너스레를 떨어 주변을 웃겼다.

 멤버들은 이번 음반을 통해 2AM만의 색깔을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창민은 "이번 음반이 너희한테 정말 중요하다고 시혁이 형이 누누이 말했고, 저희 네 명도 그렇게 생각했다. 그래서 다양한 아티스트와 작업하며 남들과는 `다른 색깔`로 만들어보기 위해 노력했다"고 소개했다.

 슬옹도 "이번에는 음악 외에도 스타일이나 콘셉트에까지 신경을 많이 썼다. 그래서 `한층 성숙해졌다`는 말을 더 자신있게 할 수 있지 않나 싶다"고 했다.

 "1년 반 동안 개인 활동들을 많이 하느라 다들 바빴지만, 그래도 역시 가장 큰 힘을 받을 수 있는 건 2AM이란 이름으로 활동할 때가 아닐까 싶어요. 2AM의 이름으로 컴백하게 돼 너무 기분 좋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창민)"

 2AM은 이날 간담회에서 새 음반 수록곡 `너도 나처럼` `내꺼였는데`를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