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05 (금)
"마음에서 우러나온 봉사 같이 해요"
"마음에서 우러나온 봉사 같이 해요"
  • 김현철
  • 승인 2011.10.31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청소년수련관 `심(心)봉사` 참가자 모집
▲  김해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심(心)봉사체험단`이 지난달 29일 김해보훈요양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환자들에게 점심식사 수발을 들고 있다.
 김해청소년수련관(마상천 관장)은 11월 토요정기 `심(心)봉사`체험활동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심봉사`는 청소년들이 학교 봉사점수 등 형식적이고 일회성적인 봉사활동이 아닌 체계적인 교육과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익숙하고 친근한 이름으로 고안된 수련관의 봉사활동 테마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심봉사` 체험활동은 청소년들이 배우고 싶은 문화강좌와 함께 봉사활동을 복합적으로 실시해 기능습득, 의미부여, 활동관리의 1석 3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 학부모 대상 체험활동 생생정보통 무료강좌를 개설해 다양한 자녀교육 체험활동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봉사활동 국가인증기관으로 활동에 성실히 참가한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봉사활동 확인서발급, 연말 우수활동자 시상 등의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토요 정기 `심 봉사`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배우고 익힌 내용을 타인을 위한 발표(공연봉사)로 승화해 자원봉사의 참의미를 일깨워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http://gyc.kr) 및 전화(055-346-2100)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