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50 (목)
Easy & Fun English <2>
Easy & Fun English <2>
  • 경남매일
  • 승인 2011.08.17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t me introduce myself.

Let me introduce myself.
   (제 소개를 하겠습니다.)

 자신의 이름을 말할 때에는 I'm ~이나 My name is ~의 구문을 이용하게 된다. 상대방과 친근하게 대하고 싶을 때에는 자신의 First name을 부르도록 하는 것이 좋다. 상대방을 Mr., Mrs., Miss, 또는 Ms 등을 이용하여 부르는 것은 아주 공식적인 표현이다. introduce(~을 소개하다)를 이용한 표현은 공식적인 모임에서 자신을 소개하는 격식이 있는 표현이다. 일상생활에서는 잘 사용되지 않는다.


A: You must be Dr. Green. Let me introduce myself. I'm Susan Davis from KNN. Just call me Susan.
A: Green 박사님이시죠. 제 소개를 하겠어요. 저는 KNN방송국의 Susan Davis입니다. 그냥 Susan이라고 부르세요.

 
B:
How do you do, Susan? Pleased to meet you.
A: 처음 뵙겠습니다,Susan. 만나서 반가워요.

 
A: Pleased to meet you, too.
A: 저도 뵙게 돼서 반갑습니다.


 어휘 :  must~ ~임에 틀림없다. introduce 소개하다  How do you do? "처음 뵙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의 의미가 내포된 표현으로 공식적인 자리에서나 사용되는 아주 격식을 차린 표현이다. 일상생활에서는 간단히 Hi.나 Hello. 정도로 대신한다. 

< 김덕룡 Green Kim / 김해 연세어학원 원장, e-스포터 대표 www.연세어학원.kr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