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5:50 (목)
"지역주민 위한 지식 제공ㆍ문화 혜택"
"지역주민 위한 지식 제공ㆍ문화 혜택"
  • 김현철
  • 승인 2011.08.1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제대 - 김해도서관과 MOU 체결
▲  11일 김해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은 김해도서관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있다.
 김해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관장 박재섭)은 김해도서관(관장 김광현)과 지역주민을 위한 봉사와 양 도서관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백인제기념도서관과 김해도서관이 지속적 제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보다 폭넓은 양질의 자료제공과 문화적 혜택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김해지역 주민들은 대학도서관에서 구축한 각종 교양서적 및 방대한 학술자료를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지역 향토사 자료의 수집과 발굴에 대한 공동협력을 통해 김해시 지역연구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협약서에는 △김해도서관 모범이용자의 백인제기념도서관 특별대출증 발급 △문화행사 공유를 통한 공동협력 △대학, 공공도서관 사서 대상 세미나 개최 △족보자료 및 향토사 자료 공동 활용 △향토사자료 공동수집 또는 연구협력 △강좌, 설명회, 모임개최를 위한 인적협력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이다.

 박재섭 관장은 "지역 주민들에게 인제대학교 백인제기념도서관의 장서 및 인프라를 통해 보다 양질의 지식자원과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도서관과 지역의 공공도서관이 협력하는 모범적 사례를 제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제대 백인제기념도서관은 80만여 권에 달하는 장서를 소장하고 있는 지역소재 대표 대학도서관으로 그동안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김해시민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올해 `한국도서관상`을 수상했다. <김현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