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59 (금)
"봉사활동ㆍ영어학습 1석2조"
"봉사활동ㆍ영어학습 1석2조"
  • 박성렬
  • 승인 2011.08.10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 토익성적 우수학생 필리핀 연수
▲  오는 22일까지 남해대학은 우수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세인트 마이클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공민배)은 오는 22일까지 토익성적 및 어학능력 우수학생 2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라구나주 세인트 마이클대학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대학측은 1997년 경남도와 필리핀 라구나주와 자매결연을 체결함에 따라 그 시행계획의 일환으로 시행되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국제문화체험 및 교육의 현장성 제고는 물론,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과 학습동기 부여로 글로벌 교류 프로그램을 통한 맞춤형 인재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오전에 영어듣기, 말하기 등 계속적인 영어학습을 위한 심화학습을 실시하고, 오후에는 노래를 통한 학습과 개인별 생활 영어회화 실습교육 이수를, 주말에는 홈스테이를 통한 현지생활 전통문화 체험을 실시한다.

 특히 공총장과 교직원 7명은 항공료와 숙식비를 자부담하면서까지 라구나주 바랑가이(Barangay)를 찾아 숙원인 공동우물을 만들어 500여 명의 주민에게 시급한 생활 식수와 건강 위생 문제를 해결해 줬다. 또한 노인과 어린이 사회복지시설 2개소를 방문해 전 교직원이 기증한 의류, 학용품,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어학연수와 연계한 봉사활동을 병행함으로서 예산 절감 효과는 물론,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공민배 총장은 "국제적 감각과 협업이 가능한 글로벌 인재 양성은 우리대학 핵심사업 중 하나"라며 "이번 인적교류의 현실적인 활성화를 위해 자매대학인 마이클대학과의 지속적인 교류 및 우호 증진과 함께 다양한 연수와 해외 봉사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학생들과 교직원들의 글로벌 마인드 고취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비 예산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