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17 (목)
"세계 중심의 디자인 도시로 도약"
"세계 중심의 디자인 도시로 도약"
  • 임채용
  • 승인 2011.07.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마크 인덱스재단 대표 양산시 방문
▲ 지난 16일 양산시를 방문한 덴마크의 인덱스 재단 키그 비드 대표일행이 도자기 체험을 하고 있다.
 세계적 디자인 기관인 덴마크의 인덱스(INDEX) 재단 키그 비드 대표일행이 지난 16일 양산시를 전격 방문했다.

 양산시는 아시아 디자인연구소 유치를 비롯해 선진 디자인 사례를 둘러보기 위해 실시한 해외시찰을 통해 지난 11일 덴마크의 인덱스 재단과 아시아 디자인 공동개발을 포함한 디자인 분야 상호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양해각서 체결과 함께 나동연 양산시장이 초청해 이뤄진 것으로 인덱스재단 대표일행이 즉각 방문함에 따라 양산시는 신속한 상호이해와 교류증진 활성화를 통한 아시아 디자인 공동개발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6~17일 1박 2일 일정으로 양산을 방문한 인덱스재단 대표일행은 나동연 양산시장으로부터 지역 디자인산업의 현황과 육성계획에 대해 설명을 듣고 양산과 인근 지역 디자인 관련 시설과 우리나라 대표 사찰인 통도사 등을 둘러봤다. 또 신정희요(窯)를 방문, 도자기 체험도 했다.

 키그 비드 대표는 통도사와 한국 도자기의 디자인적 우수성과 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단순성과 실용성을 강조하는 덴마크 디자인과 한국 전통디자인을 접목한 아시아적 디자인 개발에 큰 기대감을 표명했다.

 나 시장은 이번 인덱스재단 대표일행의 즉각적인 방문은 상호 교류와 협력을 확대 강화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산시가 국제 파트너십을 통해 디자인 분야에서 세계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덱스재단은 2002년 8월 프레데릭 왕세자의 후원으로 설립된 덴마크의 비영리재단. `향상된 삶을 위한 디자인`을 이념으로 덴마크 정부 및 기업의 지원을 받아 전시회,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격년제로 시행하는 세계적 권위의 인덱스 어워드로 명성이 높다. <임채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