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2:54 (목)
“아름다운 변화 희망 양산이 목표”
“아름다운 변화 희망 양산이 목표”
  • 임채용
  • 승인 2011.07.06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친화도시 지정ㆍ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유치
▲ 민선 5기 양산시장 취임 1주년을 맞은 나동연 시장이 인터뷰를 하고 있다.
희망ㆍ비전 구체화…안정적 시정발전ㆍ성장동력 지속 확보

경남 단체장 취임 1주년 인터뷰  나동연 양산시장

 민선 5기 양산시정을 이끌고 있는 나동연 시장이 지난 1일로 취임 1주년을 맞았다.

 나 시장은 1년 동안 크고 작은 성과 속에 도시 위상과 경쟁력, 지속발전 가능성을 높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받고 정부기관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를 유치한 것을 비롯해 부산도시철도 1호선 양산선 본격 추진, 상북 대석천의 정부 하천생태복원사업 대상 선정, 양산-부산-김해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시행, 청렴도의 획기적 향상, 시립도서관 국민체육센터 청소년회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준공과 유물전시관 문화원 착공, 전국 최초 언론개혁 등은 민선 5기 양산시정 1년이 낳은 주요 성과들이다.

 또 26건의 공약 중 20건이 이미 착수돼 추진 중이고 나머지 6건도 올 하반기 중에는 추진이 가시화될 것으로 보이는 등 공약이행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특히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의 공약실천계획서 평가 결과, 5대 항목 중 ‘개별구성’과 ‘웹소통’ 등 2개 부문에서 최고등급인 SA를 받아 높은 공약이행 의지를 뒷받침하고 있다.

 - 취임 1주년을 맞는 소감은?

 △ 시정운영의 중책을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성원과 협조를 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안정적 시정운영과 선진적 변화를 추구하며 나름대로 최선을 다해왔다고 생각한다.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새롭게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 힘을 다해 시정운영을 해나갈 각오다.

 - 지난 1년간의 주요 시정성과는?

 △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협조 속에 양산시의 도시위상과 경쟁력, 지속발전 가능성을 드높이는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고 본다.

 여성친화도시 지정과 양성평등교육진흥원 남부센터 유치, 부산도시철도 1호선 양산선 본격 추진, 상북 대석천의 정부 하천생태복원사업 선정, 양산-부산-김해간 대중교통 광역환승할인제 시행, 청렴도의 획기적 향상은 그 사례라 하겠다.

 시립도서관 국민체육센터 청소년회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준공과 유물전시관 문화원 착공 등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일군 성과들이다.

 - 아쉬운 점이 있다면?

 △ 이제 취임 1년이라 아쉬움보다는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더 많다. 다만, 각종 현안사업을 조기에 마무리해야 하는데 사업비 확보가 여의치 않아 안타깝다. 국비와 도비예산을 조금이라도 더 지원받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하고 있으며, 예산 절약과 효율적 운용 노력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향후 시정운영 계획은?

 △ 양산시를 교육 일자리 문화 복지 주거가 함께 조화를 이루는 고품격의 선진형 자족도시로 변모시켜 나가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혼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지난 1년은 새로운 희망과 비전을 위한 변화 모색의 기간이었고, 앞으로는 그 변화를 바탕으로 희망과 비전을 구체화하면서 안정적 시정발전과 지속적 성장동력 확보에 역점을 둘 것이다.

 - 시민에게 당부말씀 한마디.

 △ 시민의 참여와 협조가 시정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라고 생각한다. 남은 민선 5기 동안 우리 양산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시정참여를 당부한다. 시도 시민 여러분과의 소통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

 <임채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