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1:41 (토)
국제적 맞춤형 인재 키운다
국제적 맞춤형 인재 키운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1.06.06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학, 美 클락대학과 협약
▲ 경남도립남해대학과 미국 클락대학교는 지난 2일 미국 클락대학 회의실에서`우호교류협약`에 관한 조인식을 가졌다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공민배)과 미국 클락대학교(총장 조앤 M, 버로우스)는 지난 2일 미국 클락대학 회의실에서 양 대학의 총장 및 주요 인사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술과 문화교류 촉진을 위한 `우호교류협약`에 관한 조인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클락대학은 미국 아이오와주 드뷰크시에 위치한 168년 전통의 종합대학으로 2천10명 정원의 학생과 회계비즈니스학과, 통신, 심리학 등 18개 학부와 교육학, 경영학, 간호학 등 6개 과정의 대학원으로 구성돼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우호교류 협약을 계기로 교수와 학생간의 학술교류, 상호 학점 인정 및 어학연수 학생 파견과 편입, 학술회의 공동개최 및 참가, 글로벌 인턴십 과정 추진 등 기타 공동 관심사에 대해 상호 협력을 펼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용적인 국제화교육을 지향하는 남해대학의 폭넓은 세계화 촉진 전략에 발맞춘 협약 체결로 글로벌 교육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남해대학은 어학연수와 교환학생 프로그램, 이중 학적 협약체결, 토익성적 우수자 특별 장학금, 글로벌리더십 장학금 등`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해 학생들의 자기 계발을 통한 해외 취업 기회와 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 날 공민배 총장은"우리대학은 국제적 감각과 능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허브 프로젝트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글로벌 연대를 통해 인재양성 요람의 역할을 다지고 기업체 교류까지 이끌어내는 새로운 모델 창출과 함께 국제 산학협력 교육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