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41 (금)
셰인 "난 러키보이..'위탄', 인생바꾼 사건"
셰인 "난 러키보이..'위탄', 인생바꾼 사건"
  • 경남매일
  • 승인 2011.05.30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으로 '위대한 탄생' 3위.."한국서 가수하고파"
"'위대한 탄생'으로 제 인생이 바뀌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에서 가수 활동을 하고 싶어요."
그는 7개월 전 한국 땅을 처음 밟아본 외국인(캐나다 토론토)이자, 아기 시절 한쪽 눈이 실명된 장애인이다. 하지만 이 모든 핸디캡을 당당히 극복하고 MBC '스타오디션 위대한 탄생'에서 '톱 3'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화제의 인물 셰인(19)을 지난 28일 경기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만났다. 솜털이 보송보송한 소년같은 그는 해사했고 해맑았다.

   셰인은 "여기까지 온게 신기하고 기쁘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한국에서 더 많은 기회가 생기기를 바란다"며 환하게 미소지었다.

   불과 몇개월 전까지만 해도 그는 한국말도, '한류'도 몰랐다. 하지만 이제는 기본적인 한국어 인사말을 하는 것은 물론이고, 한국말을 조금씩 알아듣는다. 또 '위대한 탄생' 경연을 하면서 한국어 가사를 많이 소화해냈고, 한국을 사랑하게됐다. 그는 어떻게, 그리고 왜 '위대한 탄생'에 지원했을까.

   "정말 우연이었어요. 평소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작년 7월에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위대한 탄생' 오디션 공고를 봤어요. 우리 학교(토론토 험버 칼리지)에 한국인 학생이 30% 정도 되는 데다, 그 전에 웹서핑을 하면서 빅뱅의 태양의 노래를 듣고 좋다고 생각하고 있었던 차여서 한국 오디션 프로그램이 별로 낯설게 느껴지지 않았어요. 또 캐나다에는 오디션 프로그램이 없어요. 가수가 되고 싶으면 대부분 미국으로 가죠."
셰인도 다른 도전자들처럼 어려서부터 가수를 꿈꿨다.

   "6살 때부터 피아노를 쳤고, 노래는 그보다 훨씬 어려서부터 했다고 어머니가 말씀하셨어요. 성가대 활동을 하면서 언젠가는 가수가 되고 싶다고 생각은 했지만 어디까지나 꿈이었어요. 그러다 고등학교 마지막 학년 때 가수의 꿈을 본격적으로 키우게됐고 대학에 진학해 보컬을 전공하게 됐습니다."

그가 '톱 3'까지 진출할 수 있었던 데는 신비로우면서도 감미로운 목소리가 큰 점수를 얻었다.

   그 자신도 "내 목소리 톤이 한국에서는 쉽게 찾을 수 없는 것이라 어필한 것 같다"고 자평했다.

   하지만 오디션에서의 성과와 한국에서 가수 활동을 하는 것은 다른 문제다.

   이에 대해 그는 "'위대한 탄생'에서 7개월이나 버티며 톱 3에 진출한 것 자체가 한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준 것이라 생각한다"며 "신승훈 멘토가 이미 (음반회사) 몇 군 데서 접촉이 왔다고 얘기해줬다. 가능한 한 가장 좋은 기회를 잡고 싶고 최선의 결정을 하려고 한다"고 다부지게 말했다.

   그는 "여권 문제 때문에 7월 안에 캐나다로 들어가야 하는데 가능하면 빨리 돌아와서 한국에서 음악활동을 하고 싶다"며 "한국어도 열심히 배워서 빨리 한국어 가사를 잘 소화해내고 싶다"며 웃었다.

   셰인은 멘토인 신승훈에 대해 "정말 존경하고 고맙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실 '위대한 탄생' 전까지는 신승훈이 누군지 몰랐어요. 그런데 겪어보니 그의 작곡 스타일이 정말 좋고 뮤지션으로 존경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유명한 분이 멘토로서도 정말 많이 돌봐주고 잘해주셨어요."

그간 한국에서 생활하며 비빔밥은 물리도록 먹었고 삼계탕과 삼겹살, 김치볶음밥을 즐겨 먹게 됐다는 그는 "캐나다에서는 파티에 잘 안 가는데 한국와서 술을 정말 많이 마셨다. 어휴, 소주 진짜 많이 마셨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는 "경연에 대한 스트레스로 중간중간 캐나다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한 적도 있긴 했지만 한국에 와서 '위대한 탄생'에 참여한 것은 정말 짜릿한 경험이었다"며 "정말 운이 좋았다. '위대한 탄생'은 내 인생을 바꾼 사건이다"며 활짝 웃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