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6:50 (수)
`꽃 가꾸며 벽을 허문다`
`꽃 가꾸며 벽을 허문다`
  • 한상균 기자
  • 승인 2011.04.06 2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능포초, 다문화가정과 친해지기 행사
▲ 거제 능포초등학교는 지난 2일 `향기나는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ㆍ교사ㆍ학부모가 함께 교내 화단에 꽃을 심고 가꾸며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 능포초등학교(교장 손정출)는 지난 2일 `향기나는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로 학생ㆍ교사ㆍ학부모가 함께 교내 화단에 꽃을 심고 가꾸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다문화가정 자녀교육 지역중심학교인 능포초등학교는 다문화아동들을 비롯한 모든 학생들이 서로 더욱 친해지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손정출 교장은 "자연과 함께하면서 참된 창의ㆍ인성 교육이 이뤄지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날은 1인1꽃 심기 및 가꾸기에 따라 학생들은 교내 화단에 조성된 각 학급화단에 자신의 꽃을 심고 물을 줬다. 그리고 꽃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갖게 하기 위해 자신이 심은 꽃의 이름과 꽃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교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꽃 심기를 통한 명상, 책읽기, 그리기 등의 활동으로 아름다운 화단 만들기를 위한 동기를 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학생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라 더욱 뜻깊다"며 "학교에 꽃향기가 가득해 학생들의 심성과 정서를 가꾸는 것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상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