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38 (금)
"아줌마 개그할 때 제 옷 입은 느낌"
"아줌마 개그할 때 제 옷 입은 느낌"
  • 승인 2011.03.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희, `개콘` 코너 `두분토론` `봉숭아학당`서 맹활약
 KBS 2TV `개그콘서트` 간판 코너 `봉숭아학당`에서 요즘 주목받는 캐릭터는 `비너스` 회장 김영희다.

 45살의 나이를 4학년 5반이라고 소개하는 김 회장은 연륜에서 우러나오는 노하우로 외로운 중년여성들의 모임 `비너스`를 이끈다. 인기 코너인 `두분토론`의 여당당 대표도 역시 김영희다. 김 대표는 대놓고 나이를 말하진 않지만 중년의 남하당 대표에 절대 밀리지 않는 기세로 미뤄 산전수전 다겪은 인물임을 짐작케 한다.

 그러나 이 둘을 연기하는 개그우먼 김영희의 나이는 올해 불과 28살이다. 개그의 꿈을 안고 상경한 지 5년밖에 안된 대구 아가씨다.

 최근 여의도의 한 카페에서 만난 김영희는 "한 번도 젊은 역할을 해본 적이 없다"면서도 아쉬워하기보다는 "이 정도 되면 아줌마 연기에서는 독보적인 존재가 된 것 같다"며 뿌듯해하는 천생 개그우먼이었다.

 "아줌마 개그를 할 때가 제 옷을 입은 것 같아요. 원래 아줌마 연기가 제일 자신있어서 아줌마 개그부터 시작했어요. 농담 삼아서 아줌마 캐릭터를 보유한 것만 100개가 넘을 거라고도 얘기해요"그는 마치 "자신에게 아줌마가 빙의됐을 정도로 아줌마 연기만큼은 다양하게 하고 싶다"고 힘줘 말했다.

 김영희는 최근 자신의 미니홈피에 안경을 벗고 여성스러운 옷을 입은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됐다. 사실 그는 집에 바지보다는 치마가 더 많고 아기자기한 액세서리를 좋아하는 평범한 20대 여성이다.

 그러나 김영희가 두 캐릭터를 연기하면서 선보이는 개그는 나이를 무색케할 만큼 노련하고 섬세하다. 그의 맛깔진 경상도 사투리는 대사의 맛을 살려주며 캐릭터의 성격을 실감나게 전달한다.

 그는 "사람들이 못 알아보다가도 말을 하면 목소리로 알아봐주신다"며 웃었다.

 "저도 어떤 때는 제 사투리가 맛있어요.(웃음) 제가 대구 가서도 이방인 취급을 당할 정도로 억양이 센 편이에요. 목소리도 허스키하고 말할 때도 작게 말하지 못해요. 그렇지만 연기할 때는 사투리가 개그를 더 살려주는 것 같아요" 김영희는 매번 공감대를 자극하는 개그로 세대를 아우르는 웃음을 선사한다. 여당당 대표가 명절 때 집안일을 안하는 남자들을 비꼬거나 `비너스` 회장이 멋진 사랑을 꿈꾸는 회원들의 사연을 늘어놓을 때 공감하지 않는 여성은 드물 듯하다.

 "요즘은 재미를 떠나서 우리 어머니 또래의 아주머니들을 웃길 수 있다는 게 좋아요. 원래 어머니 세대를 웃기는 게 꼭 해보고 싶었던 것 중 하나였어요. 제 어머니가 코미디 프로나 TV광고를 보면 웃긴 부분도 모르고 넘어갈 때가 많은데 `비너스` 회장은 보시면서 웃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