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0:49 (금)
`생명환경 시금치` 첫 수확
`생명환경 시금치` 첫 수확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1.03.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읍 주민자치위,수익금 불우이웃 돕기 복지기금으로 활용
▲ 지난 3일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는 고성읍 대독리 현지에서 주민자치위원, 동아리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환경 시금치`를 첫 수확 했다.
 고성읍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진교)는 지난 3일 고성읍 대독리 현지에서 주민자치위원, 동아리 회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환경 시금치`를 첫 수확 했다.

 고성읍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10월부터 생명환경농업 독실단지 0.3ha에 겨울철 유휴기간을 활용해 노인일자리 창출과 올바른 먹을거리 문화 조성을 위해 생명환경 시금치를 재배했다.

 첫 수확한 200kg중 일부는 ㈜천해지와 고성사랑회에서 구매하고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도 했다.

 또한 주민자치위는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을 경로당별 노인 수급 인력을 파악해 시금치 수확 후 수익금을 배분할 계획이며 판매한 수익금은 불우이웃 돕기 등 복지기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생명환경농업단지에서 무공해 무농약으로 재배된 생명환경 시금치 구입을 원하는 단체나 개인은 고성읍 주민자치위원회(055-672-9008)로 문의하면 된다.

 고성읍 주민자치위 정진교 위원장은 "비록 올해는 한파 등 이상기후로 인한 생육부진으로 수확이 늦었지만 올해부터는 시금치단지 조기확보 등 재배에 더욱 신경 써 노인일자리를 늘리고 생명환경 채소브랜드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이대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