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달콤한 레시피
"딸기" 달콤한 레시피
  • 정미영 기자
  • 승인 2011.03.02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딸기치즈케이크
재 료
크림치즈 312g, 우유 200g, 버터 62g, 설탕에 절인 딸기 25g, 계란 노른자 7개, 슈가파우더(설탕으로 대체 가능) 5g, 박력분 32g, 전분 25g, 케이크 시트나 곡물 쿠키, 장식용 딸기 적당량.
 
1. 크림치즈, 우유, 버터, 설탕에 절인 딸기를 크림치즈가 녹을 때까지 중간불에 중탕으로 끓인다.
2. 계란 노른자와 슈가파우더를 중탕한 ①에 섞어 휘저어준다.
3. 박력분과 전분을 ②에 넣어 되직한 상태로 만든 뒤 30분 정도 냉장고에 보관한다.
4. 빵집에서 판매하는 케이크 시트를 구입하거나, 간단하게 시중에서 파는 쿠키류(다이제스티브)를 가루가 되도록 부셔준다.
5. 케이크 틀에 ④를 깔고 그 위에 냉장고에 넣어뒀던 치즈반죽 ③을 얹힌 후 160∼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40분간 굽는다.
6. 기호에 따라 시중에서 판매하는 휘핑크림을 얹거나 딸기 등 과일로 장식한다.

▲ 푸딩
재료
딸기 200g, 레몬즙 ¼개 분량, 우유 2컵, 판 젤라틴 2장, 설탕 2큰술, 거품 낸 생크림 3큰술
 
1. 냄비에 저며 썬 딸기와 레몬즙, 설탕 1큰술을 넣고 딸기 형태가 남도록 약하게 끓여 식힌다.
2. 다른 냄비에 우유를 붓고 판 젤라틴과 설탕 1큰술을 넣어 약한 불에서 젤라틴이 녹을 때까지 끓인다.
 한 김 식으면 투명한 컵에 ⅓ 정도 담아 냉장실에서 굳힌다.
3. ②의 우유푸딩이 굳으면 꺼내 ①을 얹고 거품 낸 생크림을 올린 뒤 딸기로 장식한다.

▲ 젤리
재료
딸기 200g, 젤라틴가루 1-5컵, 설탕 2큰술

1. 딸기를 씻어 꼭지를 뗀 뒤 주서에 갈아 즙만 받는다.
2. 딸기즙을 냄비에 담고 젤라틴가루와 설탕을 넣어 약한 불에서 저어가며 은근히 끓인다.
3. 네모난 틀에 ②를 부어 한 김 식힌 뒤 냉장실에 넣어 굳힌다. 젤로가 굳으면 모양 틀로 찍어내어 접시에 담는다.

▲ 샐러드
재료
딸기 150g, 샐러드용 채소(치커리, 오클립 등) 150g, 땅콩 20g, 올리브오일 5큰술, 설탕ㆍ식초 ½큰술씩,
소금 약간, 애플민트 잎 4~5장
 
1. 딸기를 씻어 꼭지를 뗀 뒤 반은 저며 썰고 반은 올리브오일과 설탕, 식초, 소금을 약간씩 넣어 믹서에 10초 정도 갈아 딸기소스를 만든다.
2. 애플민트를 다져서 딸기소스에 섞어 향을 더한다.
3. 샐러드용 채소는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뺀 뒤 적당한 길이로 썰고, 땅콩은 굵직하게 다진다.
4. 그릇에 채소와 저며 썬 딸기를 어우러지게 담고 땅콩을 흩뿌린다. 여기에 딸기소스를 듬뿍 끼얹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