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2:37 (목)
한화, 계열사 대표이사 등 10명 인사 단행
한화, 계열사 대표이사 등 10명 인사 단행
  • 경남매일
  • 승인 2011.02.1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 무역부문 박재홍, 한컴 장일형
   한화그룹은 13일 ㈜한화 무역부문 대표이사에 박재홍(53) 일본법인장을 내정하는 등 주요 계열사 대표 등 10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한화L&C 대표이사에는 이 회사의 김창범(56) 공동대표, 한컴 대표이사(경영기획실 홍보팀장 및 브랜드관리총괄 겸직)에는 장일형(59) 경영기획실 홍보팀장, 미주법인장에는 이상묵(57) 석유화학원료팀장이 각각 선임됐다.

   김종서(44) 한화케미칼 PE사업기획팀장은 상무보로 승진하면서 일본법인장에, 최금암(51) 경영기획실 전략팀장은 부사장으로 승진하면서 그룹경영기획실장에 각각 선임됐다.

   금융부문은 대한생명 대표이사(각자대표)에 차남규(57) 대한생명 보험영업총괄, 한화손해보험 대표이사에 박석희(59) 대한생명 전략기획실장, 한화증권 대표이사에 임일수(55) 푸르덴셜투자증권 대표이사가 각각 내정됐고, 푸르덴셜투자증권 대표이사는 이명섭(56) 한화증권 영업총괄이 맡게 된다.

   한화그룹은 이번 인사에 대해 과감한 세대교체와 사업구조조정 가속화를 위해 이전보다 평균 4~5세 젊은 인재를 주요 계열사 대표와 그룹경영기획실장으로 발탁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추진 중인 태양광, 바이오 사업 등 신성장 동력의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맡은 ㈜한화 무역부문과 미주·일본법인장을 교체했다고 덧붙였다.

   금융부문 계열사 경영진을 대폭 교체한 것은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투자신탁 등을 아우르는 한화 네트워크를 완성해 시너지 효과를 높이려는 의도라고 설명했다.

   앞서 김승연 회장은 올해 신년 하례식에서 "격변하는 내외부 환경에 기민하게 대처하려면 무엇보다 인사쇄신이 필요하다"면서 "지난해 그룹의 어려웠던 환경을 새로운 발전의 전기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지난 5개월간 비자금 의혹 수사로 인사를 미뤄왔던 한화그룹은 이번에 주요 계열사 대표이사를 교체한 데 이어 조만간 계열사 임원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