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0:58 (금)
`욕망의 불꽃`, 주말극 패권 도전
`욕망의 불꽃`, 주말극 패권 도전
  • 승인 2011.02.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연성 있는 막장`시선끌기 … 시청률 20% 대 수직상승
 MBC 주말 드라마 `욕망의 불꽃`(극본 정하연, 연출 백호민)의 상승세가 무섭다.

 10%대 초반에 머물던 시청률이 화제작 `시크릿 가든`(SBS)의 방송이 끝나기가 무섭게 20% 안팎으로 치솟으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이다.

 출생의 비밀에 복수와 음모 등 막장 드라마의 전형적인 설정으로 출발했지만 배우들의 선 굵은 연기에 흥미진진한 줄거리 전개가 호평을 받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어들이는 데 성공하고 있다.

 ◇동시간대 1위ㆍ주말극 1위 `눈앞` = AGB닐슨 미디어리서치에 따르면 `욕망의 불꽃`은 지난 6일 밤 방송에서 20.4%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동시간대 경쟁작인 KBS 1TV `근초고왕`의 12.3%와 SBS의 `신기생뎐`이 기록한 10.8%를 큰 차이로 누른 수치다.

 이날 방송된 드라마 중에서는 8시대에 방송되는 KBS 2TV의 `사랑을 믿어요`가 27.2%를 얻어 1위를 차지해 주말드라마극 박빙의 승부를 벌이고 있다.

 ◇짜임새 있는 대본ㆍ임팩트 있는 연기…`명품 막장` = `욕망의 불꽃`은 `막장 드라마` 특유의 설정을 전면에 내세웠다. 출생의 비밀, 숨겨진 과거, 음모, 복수, 권력애 등의 요소가 초반 대거 등장했다.

 이 드라마가 초반의 시청률 부진과 `막장` 시비에서 탈출해 시청률 상승과 시청자들의 호평을 함께 받게 된 데에는 막장 논란을 겪던 다른 드라마들은 가지고 있지 않던 개연성을 확보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여주인공 나영(신은경)의 탐욕 뒤에는 부와 권력에 대한 동경이 있음이 설득력있게 보여지며 욕망을 쫓는 대서양 그룹의 구성원들 역시 `막장`을 저지르는 분명한 이유를 각자 가지고 있다.

 탄탄하게 엮인 다층적인 이야기 구조 역시 흥미를 배가시키고 있다. 권력 싸움이라는 큰 틀에는 민재(유승호)와 인기(서우)의 출생의 비밀, 영준(조성하)과 정숙의 사랑 등 다양한 이야기가 설득력 있게 겹쳐 있다.

 백전노장 정하연 작가는 나영이 아들 삼형제(김병기, 조성하, 조민기), 며느리들(이보희, 성현아) 등과 얽혀 벌이는 싸움을 거듭되는 반전을 통해 흡입력 있게 전개시키는 `필력`을 보여줬다.

 `악녀`로서 매회 열연을 펼치고 있는 신은경을 비롯해 다양한 중견 배우들이 펼쳐내는 무게 있는 연기 역시 줄거리에 설득력을 더해주는 요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