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06 (금)
`마음은 고향에` 남해사랑 향우기업인
`마음은 고향에` 남해사랑 향우기업인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1.01.26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탱크테크 주광일 대표, 장학금 5천만원 지정 기탁
▲ 24일 부산 강서구 탱크테크(주) 주광일 대표가 정현태 남해군수에게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5천만 원을 기탁했다.
 남해출신의 향우기업인이 사단법인 남해군 향토장학회에 장학기금 5천만 원을 지정 기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남해군 향토장학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부산 강서구에서 탱크테크(주)를 경영하는 주광일(53) 씨가 지역 후학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5천만 원을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주 대표이사는 남해군 서면 출신의 재부산 향우로 "남해군에서 지역 우수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장학사업에 출향인의 한사람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장학기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고향의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꿈을 펼칠 수 있는 여건조성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꼭 필요한 일꾼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번에 장학기금을 기탁한 탱크테크(주)는 1991년에 조선업 사업을 시작으로 현재 부산 본사를 비롯해 서울, 김해, 울산, 군산, 여천 등에 지사를 두고 있다.

 주 대표이사는 "남해 고향 학생들이 학업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향토장학회는 향토장학금 200억 조성을 위한 원년 선포식과 향우 고향사랑 실천 운동 등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