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41 (금)
빈영호 고성 관광지사업소장 `대통령상`
빈영호 고성 관광지사업소장 `대통령상`
  • 이대형 기자
  • 승인 2011.01.0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ㆍ지역소득 증대ㆍ고용창출에 기여
 고성군 관광지관리사업소 빈영호(사진ㆍ52)소장이 정부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내년 1월 3일 시무식에서 영예의 대통령상을 받는다.

 30일 군에 따르면 빈 소장은 당항포관광지 개발 및 관광인프라 구축, 2회에 걸친 2006ㆍ2009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를 비롯해 2010년도 제4회 대한민국 국제보트쇼 등 많은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경제활성화 및 지역소득 증대와 고용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밝혔다.

 빈 소장은 또 `공룡`이라는 컨텐츠를 선택, 차별화ㆍ집중화해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 창출은 물론 경제적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공룡을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자연사 엑스포를 입안했고 국제행사의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2011년 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 자문위원 활동 등 지역축제 및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열정적으로 활동하는 등 지역문화의 르네상스 시대를 열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체류형 관광지조성에 심혈을 기울여 당항포관광지내 당항포펜션을 건립하고 오토캠핑장, 야영장 등 체류형 기반시설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설치해 군세외수익 증대에 기여했다.

 빈 소장은 "다가오는 2012년 엑스포도 완벽히 치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며 우리군의 차별화된 문화적 경쟁력이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싶다"며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대형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