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45 (금)
한국ㆍ일본 대학간 교류 활성화
한국ㆍ일본 대학간 교류 활성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0.12.23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대학, 나가노대학교서 현장수업
 마산대학 관광일본어학과(학과장 이재성) 학생들이 22일 일본 현지수업 참관 및 현장실습을 위해 김해공항에서 출국했다.

 학생들은 두달간 일본 나가노현 우에다시에 있는 마산대학 학술교류협정학교인 나가노(長野) 대학교에서 환경투어리즘학부 수업참관과 현장수업 등을 통해 일본 학생들과의 우의를 증진시키면서, 양국 대학간의 교류를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나가노대학은 지난 1966년 일본에서는 처음으로 지역주민들이 학교를 설립해 운영되고 있는 특색있는 대학교로 사회복지학부, 환경투어리즘 학부, 기업정보 학부에 5천여 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학생들은 또 나가노현 마다라오고원에 있는 마산대학 산학협동협약기업인 호텔 삼파틱, 호텔 힐사이드, 호텔 크라우드베이, 호텔 아비용, 호텔 파노라마 등에서 일본어 및 호텔업무내용을 습득함과 동시에 프로스키장에서 스키강습을 받는다.

 마산대학 학생들이 현장수업을 하게 될 일본측 기업은 지난 198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유명한 나가노에 호텔과 콘도, 리조트, 스키장 2곳을 비롯한 종합체육시설을 갖춘 일본 레포츠업계의 중견기업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장수업을 마친 학생들은 관광전공자로서 팀을 나눠서 `도쿄여행`을 통한 `여행가이드 사전실습 체험`도 해 본다. <이병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