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28 (금)
"데뷔 10년만에 `백마탄 왕자` 주인공"
"데뷔 10년만에 `백마탄 왕자` 주인공"
  • 경남매일
  • 승인 2010.1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태현 SBS 일일극 `호박꽃 순정` 남자 민수 역
▲ SBS 일일극 `호박꽃 순정` 남자 주인공 민수 역 맡은 진태현.
 "올해로 꼭 데뷔 10년인데 처음으로 주인공을 맡은 데다, `백마탄 왕자` 역이라 꿈만 같습니다"배우 진태현(29)이 데뷔 10년 만에 주인공을 꿰차고 의욕에 불타있다.

 2001년 MBC 공채 탤런트 30기로 출발한 그는 그간 거북이걸음으로 단역, 조연, 주조연을 거치며 연기력을 닦았고 마침내 지난달 15일 첫선을 보인 SBS TV 저녁 일일극 `호박꽃 순정`에 남자 주인공 민수 역으로 발탁됐다.

 "버텼습니다. 언젠가는 잘될 것이란 믿음이 있었어요. 데뷔하고서도 생계를 위해 세차장 아르바이트 등을 하기도 했어요. 세차하면서 간혹 절 알아본 고객에게 사인을 해주기도 했죠. 숱한 오디션에 도전하고 떨어지는 일이 반복됐지만 돌이켜보면 그때가 제일 행복했던 것 같아요. 꿈이 있어 너무 재미있었고, 그 과정에서 단단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공채 탤런트로 데뷔했지만 그는 곧 영화계로 넘어가 `내 사랑 싸가지` `돌려차기` `청연`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등의 영화에 얼굴을 내밀었다.

 하지만, 얼굴을 알아보는 사람은 생겨도 이름까지 기억하게 하지는 못했다. 그가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것은 2008년 MBC 아침드라마 `하얀 거짓말`과 2009년 SBS 월화극 `천사의 유혹`에 출연하면서부터다.

 시청률이 높았던 두 작품에서 그는 각각 자폐증이 있는 남자와 복수에 불타는 악역을 맡아 시청자에게 강하게 어필했다. "두 작품 모두 김순옥 작가님 작품인데 제겐 너무 고마운 분이죠. 특히 `천사의 유혹`의 캐릭터가 `하얀 거짓말`과 전혀 다른데도 저에게 믿고 맡겨주셔서 연기자로서 큰 기회이자 힘이 됐습니다"그 두 작품으로 방송계에서 주목받게 된 그는 결국 `호박꽃 순정`으로 주인공까지 올랐다. 게다가 `백마탄 왕자` 역이다. 그가 맡은 민수는 굴지의 식품업체 창업주 손자이자 명석한 두뇌와 착한 심성을 가진 건실한 청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