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0:51 (금)
남해군,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남해군,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0.12.1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홈페이지 구축 군정 홍보ㆍ소통 강화 나서
▲ 휴대폰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화면.
 남해군이 모바일 환경에 맞는 소통하는 군정 및 홍보를 위해 남해군 모바일 홈페이지를 구축해 시대변화에 맞는 발빠른 사이버 군정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군은 올해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 인터넷고객만족도 대상, 밝고 따뜻한 인터넷 세상을 만들기 `선플달기` 운동, 군민과 직접 소통하기 위한 `남해군 트위터` 등 앞서가는 사이버 군정을 추진해 왔으며, 내년에는 `국제 해양관광도시 기반 구축의 해` 슬로건에 맞는 사이버 군정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군은 휴대폰 화면에서 편하게 볼 수 있는 모바일 전용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알림마당, 취업정보, 열린군정, 청사안내, e-민원실 등 대표포털과 관광명소, 테마관광, 축제, 음식, 숙박, 쇼핑, 교통, 날씨 정보 등 관광정보와 체험마을 정보제공 및 모바일 예약서비스 제공을 위한 문화관광, 열린군수실 등의 메뉴로 구성할 계획이다.

 특히, 군이 구축할 모바일 홈페이지는 특정단말기 및 브라우저에 영향을 받지 않는 모바일 웹 방식(m.namhae.go.kr)의 서비스로, 본격 구축에 앞서 오는 29일까지 모바일 홈페이지 개설을 위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군민을 비롯한 네티즌 누구나 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의견을 기다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의 좋은 아이디어나 요구사항을 남해군 홈페이지에 남겨주길 부탁드리며, 빠른 정보 제공 홈페이지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성렬 기자>

park1001@gnmae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