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36 (금)
초원환경, 품질ㆍ환경 국제규격 인증 획득
초원환경, 품질ㆍ환경 국제규격 인증 획득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0.12.13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 9001ㆍ14001, 군 최초로 통합인증 받아.
▲  (주)초원환경이 국제표준화기구 제정 ISO 인증부문에서 품질과 환경, 2개 부문 통합인증을 획득했다.
 남해군내 향토기업인 (주)초원환경(대표이사 강태성)이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ISO 14001(환경경영시스템) 국제규격인증을 남해군내 최초로 동시에 획득했다.

 그간 남해군 내에서 품질경영시스템(ISO 9001) 국제규격인증은 간혹 있어왔으나 2개 부문 동시 인증 획득은 초원환경의 사례가 최초이다.

 (주)초원환경은 이번 ISO 9001-2009 인증 획득으로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와 순환골재인증 제품에 대한 품질을 검증하고 데이터의 신뢰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

 (주)초원환경 김재명 전무는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이라는 환경과 밀접한 사업을 운영해 오면서 객관적인 검증을 통한 품질의 수준과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국제적 표준화 작업이 인증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 강태성 대표이사
 강태성 대표이사 일문일답.

 △인증을 추진하게 된 배경은 = 이미 모두가 알다시피 2020년경 천연골재 고갈이 예상되고 있다. 이는 국가적으로도 심각한 자원관리의 문제점이 될 수 밖에 없다.

 그래서 품질경영(ISO 9001)을 추진했다. 저탄소녹색성장의 시류에 맞춰 사회 전반의 환경에 미치는 파장을 줄이고 환경관련기업으로써의 명실상부한 기업이미지 제고를 통해 성장 동력사업으로 회사를 거듭 발전시키고자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을 도입하게 됐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되는데 평소 경영철학은 = 기업의 존립은 부의 창출을 통한 적절한 배분에 있다. 고향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항상 가슴 속에 간직하고 있는 것은 (주)초원환경이라는 회사는 내 것이 아니라 `우리의 것`이라는 소신이었다.

 △앞으로 기업 성장을 위한 계획이나 방안이 있다면= 초원환경은 현재 도로보조기층용 인증은 받았으나 향후 2년내 전 제품에 대한 인증품 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나`에서 출발해 `우리`로, 나아가 남해사회를 변화시킨다는 소신을 직원 스스로 가지도록 처우 및 근무환경개선에도 여러 가지 경영 변화를 시도할 것이다.<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