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56 (금)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수상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0.12.12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 해양초교 정수영 교사...IPTV 교육 우수 사례 공모전
▲ 남해 해양초등학교 정수영 교사가 IP TV를 활용해 학생들과 수업하고 있다.
 남해 해양초등학교(교장 박 술) 정수영 교사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실시한 `2010 IPTV 활용 교육 우수 사례 공모전`에 `특수학급에서의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IP TV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공모, 우수상에 입상했다.

 또한 오는 14일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해외연수의 특전도 받게 된다.

 특히 초ㆍ중ㆍ고 전 부문 입상자 18명 중 경남에서는 정수영 교사가 유일해 주위를 더욱 놀라게 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지난 9월 KT Qook TV School에서 개최한 `우수활용교사 찾기대회`에서 김진웅 교사, 정수영 교사가 함께 입상했으며, 11월에 개최한 `제2회 수업꾸러미 경진대회`에서는 박선녀 교사가 입상하기도 해 남해 해양초는 IPTV 활용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IPTV란 사용자가 요구하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초고속 인터넷망을 통해 방송 형태로 제공하는 상호작용적 텔레비전을 말한다.

 남해 해양초는 지난해부터 KT남해지사(지사장 하진홍)와 KT진주법인지사(지사장 황하수)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로 IPTV를 전 교실에 도입했으며, 해양초 교사들은 이를 학생들의 즐겁고 알찬 교육활동에 다양하게 활용해 왔다.

 정수영 교사는 "본교는 학생들에게 IPTV를 활용해 더욱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사회적응능력의 향상에도 도움이 돼 매우 즐겁다"고 말했다. <박성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