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20 (목)
냄새 없앤 흑마늘‘100가지 효능’ 볼 수 있다
냄새 없앤 흑마늘‘100가지 효능’ 볼 수 있다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0.06.13 23: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남해농협 직접 가공ㆍ판매 … ‘흑마늘 국수’도 나와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해 일해백리(日害白利)라고 불리우는 마늘은 무궁무진한 효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오늘날에는 마늘의 효능이 과학적으로 밝혀지며 새롭게 떠오르는 웰빙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강한 냄새의 단점을 극복한 제품이 바로 흑마늘이다.

 흑마늘은 마늘의 아린 맛과 향이 사라지고 천연당 성분이 높아 먹기 적당한 상태가 된다.

 새남해농협에서 흑마늘의 효능이 뛰어나고 우수한 제품을 만들어내고 있어 최근 화제가 되고 있다.

 새남해농협(조합장 박종일)은 국내 마늘주산단지인 남해군에 소재하고 있는 농협으로서 남해마늘의 소비촉진과 농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작년 5월에 흑마늘가공공장을 준공했다.

 연간 200t이상의 마늘을 소비하고 있으며 지역민들의 고용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새남해농협 흑마늘가공공장에서는 식품첨가물, 방부제 등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오직 흑마늘만을 사용해 흑마늘진액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고형분이 13%이상으로서 타지역의 흑마늘진액에 비해 고형분이 매우 높다. 

 그만큼 고형분이 높아 새남해농협 흑마늘가공공장의 제품을 이용하면 흑마늘의 효능을 몸으로 직접 체험할 수 가 있다.

 특히 해풍을 먹고 자란 남해마늘은 알리신, 스콜지닌, 게르마늄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며, 사면이 바다로 둘러 쌓여 상큼한 바닷바람에 실려오는 Na과 깨끗한 Ca을 먹고 자라 맛과 색상이 뛰어나다.

  최근에는 무농약 마늘로 만든 흑마늘진액, 유기농마늘 흑마늘진액을 비롯해 6년근 홍삼농축액을 가미한 흑마늘홍삼진액제품도 출시가 되고 있다.

 또한 지역 농업인들이 재배한 우리밀에 흑마늘추출액을 넣어 만든 흑마늘우리밀국수도 출시가 되어 판매가 되고 있다.        

 제품구입문의 863-2530. 863-25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성렬 2010-06-14 08:24:31
마늘이 몸에 좋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잘 알고 있읍니다.
좋은 제품, 흑마늘 엑기스와 함께 "새남해 농협"(조합장 박종일)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면서, 보물섬 남해군에는 "새남해 농협"의 흑마늘 이 있어서 참 좋습니다.
"새남해 농협"의 무궁한 발전을 대한민국 국민과함께 ....... "화이팅 새남해 농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