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0:11 (화)
셋째 아이 낳으면 200만원 지원
셋째 아이 낳으면 200만원 지원
  • 이병영 기자
  • 승인 2010.05.1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산시,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

 저출산 극복과 출산 진화적인 환경조성을 위해 마산시와 아이낳기 좋은 세상이 공동 주관으로 출산장려 홍보 캠페인을 열었다.

 아이낳기 좋은세상 마산시운동본부 기관ㆍ단체, 어린이집연합회, 마산시여성단체협의회, 마산여성문화홍보단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일 마산시 합성동 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산관련 홍보용 팜플렛 배부 등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배부한 팸플릿은 마산시의 출산 지원시책으로 셋째아 이상을 출산한 가정에 대해 △출산양육 지원금 200만 원 지급 △출산기념 통장 지원금 월 10만 원 이내(3년간) △건강보험료 지원 △산모ㆍ신생아 도우미 지원 △다자녀 가정 우대카드제 시행 등의 내용을 실었다.

 가족여성과 관계자는 “최근 저출산으로 외로운 자녀에게 가장 좋은 선물중의 하나가 동생인 것 같다”며 “자세한 출산지원 내용을 알고 싶으면 시 가족여성과 저출산담당(☏220-3651~3) 또는 시 홈페이지(http://www.masan. go.kr)를 통해 알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마산시는 출산장려를 위해 시내버스차량을 활용한 외부광고, 사진공모전, 출산과 양육체험수기, 시간제 근무시행 및 육아시간 보장, 각종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에 노력하고 있다.

 한편 지난 2월초에는 보건복지부에 낙태근절과 출산장려금 확대 등을 주요골자로 하는 정책 건의안을 내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