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2:08 (화)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의 ‘적반하장’
지방선거 예비후보들의 ‘적반하장’
  • 경남매일
  • 승인 2010.04.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2지방선거를 50일 앞두고 한나라당 경남도당이 4개 군지역 기초자치단체장 후보를 선정하면서 선거구별 경쟁구도가 점차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내달 13일부터 시작되는 후보등록일을 한 달 가까이 남겨두고 있지만, 여야 각 정당의 후보선정이 다음 주 안으로 일단락되면서 선거전도 본격화될 것으로 보인다.

 비록 천안함 침몰 사고로 선거분위기가 예전 같지는 않지만, 각 후보들과 선거캠프는 공천경쟁과는 별도로 벌써부터 ‘소리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다고 들린다.

 이런 가운데 일부 예비후보들의 불법 탈법 선거도 갈수록 노골화되고 있다. 작게는 유권자들을 대상으로 한 식사제공에서부터 현직 공무원을 동원한 관권선거에 이르기까지 행태도 다양하다.

 가관인 것은 이들 예비후보나 선거관계자들이 불ㆍ탈법 선거운동을 하고도 이를 ‘재수가 없어 걸렸다’는 식으로 치부한 채 개선하려는 의지를 보여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심지어 일부 예비후보는 불ㆍ탈법 선거운동 행위를 적발한 사법기관이나 정보를 제공한 내부고발자 등에 노골적인 불평과 불만을 드러내기도 한다.

 특히 언론사 기자에게는 “출판물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고소 고발하겠다”는 내용으로 익명의 ‘협박전화’를 하기가 일쑤고, 선거관리위원회에 전화를 걸어 언론사 보도내용을 문제 삼아야 한다는 주장까지 서슴지 않는다는 전언이다.

 이쯤 되면 그들이 과연 지역발전을 위해 무슨 일을 어떻게 할 것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유권자에게는 공정한 선거, 당당한 공약으로 선택받으려는 후보를 선택하는 혜안이 필요하다. 올바른 지방자치, 풀뿌리 민주주의는 거기서부터 출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