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9:03 (수)
농업인ㆍ소비자 안정적 유류 공급
농업인ㆍ소비자 안정적 유류 공급
  • 승인 2009.08.02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농협, ‘폴 주유소사업 설명회’ 개최
 경남농협은 진주금산농협에서 주유소 신설농협 및 자체 주유소를 운영 중인 지역농협 전무 25명을 대상으로 ‘농협 폴 주유소사업 설명회’ 를 가졌다.
 경남농협은 진주금산농협에서 주유소 신설농협 및 자체 주유소를 운영 중인 지역농협 전무 25명을 대상으로 농협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협 폴(NH-OIL) 주유소사업 설명회’ 를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기존 지역농협 단위의 자체운영 주유소 사업에 있어 가격경쟁력 및 수탁유류사업의 한계에 대한 설명과 신규 농협 폴 사업 참여시 가격경쟁력 등의 다양한 장점 설명이 이루어져 많은 참여 농협들로부터 관심을 받았다.

 ‘농협 폴(NH-pole) 주유소사업’은 농협중앙회가 저가ㆍ정품의 유류를 직접 경쟁입찰 매입으로 재고를 확보해 원유 가격급등 및 환율 불안정 등으로 인한 유류가격 불안정시에 농업인 및 소비자에게 안정적으로 유류를 공급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경남농협에 따르면 현재까지 농협은 농업인들에게 면세유류 등을 공급할 목적으로 주유소 사업을 운영했으나, 일반 시중 주유소와의 가격 경쟁력 제고와 현재의 수탁사업 단점 극복 및 농협전체 유류사업 확대를 위해 농협 자체 브랜드인 ‘농협 폴 주유소사업’ 을 실시하게 됐다.

 한편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관내조합 모 전무는 “기존의 수탁사업의 공급 방법보다 중앙회 매취사업을 통한 최저가 공급시 유리 한 점이 더 많을 것으로 판단된다” 고 말했다. <이영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