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1:12 (금)
[열린마당] 졸업식에 즈음하여
[열린마당] 졸업식에 즈음하여
  • 승인 2009.02.01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기축년 새해를 맞아 모두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뜻대로 되시고 가정이 행복하기를 기원합니다. 졸업생 여러분은 지난 3년 동안 시련과 인내, 즐거움과 보람, 희망과 좌절을 반복하면서 오늘의 영광스러운 졸업장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내일을 향해 한 단계 더 높은 새 출발점에 올라 서 있습니다.

 졸업생 여러분은 엄청난 변화와 개방의 물결 속에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무한 경쟁의 시대로 돌입하였습니다. 이러한 급류의 물결 속에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오직 능력과 힘을 기르는 길밖에 없습니다. 각자 내일을 위해 힘찬 새 출발이 시작되어야 합니다. 미래를 위하여 몇 가지 당부의 말을 드리겠습니다.

 첫째, 여러분의 미래는 미지의 세계입니다. 이미지의 세계는 기대와 희망이 있습니다만 그 미래는 결코 화려하거나 즐겁지만은 않는 시련과 고난도 있습니다. 이러한 미지의 세계를 잘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련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는 강한 의지와 신념, 그리고 변함없는 성실한 인간성이 지켜져야 할 것입니다.

 둘째, 여러분의 미래는 지식과 정보의 새로운 세계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유비쿼터스시대를 맞이하여 수준 높은 전문적인 지식의 함양과 합리적 사고 그리고 끊임없는 창의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신지식인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셋째, 여러분의 미래는 국경없는 지구촌인 세계 시민의 사회입니다. 즉, 내일의 사회는 다변화, 다원화의 물결 속에 세계인과 함께 상호 경쟁 하면서 살아야 합니다. 때문에 전문화된 능력인이어야 하고 세계 시민적인 자질을 길러야 합니다. 어디를 가나 이 사회에서 꼭 필요한 사람으로 믿음직스럽고 자랑스런 건아로서 소금 역할을 다 하는 선두주자가 되어야 합니다.

 부디 여러분의 미래가 활짝 열려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간절히 기원하며 여러분을 지원하고 이끌어 주신 부모님과 선생님, 주위 모든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