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2:55 (수)
[열린마당] 대형차 주차횡포 시민안전 위협
[열린마당] 대형차 주차횡포 시민안전 위협
  • 승인 2009.01.29 1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의근
창원중부서 가음정지구대 경위
 현재 시내 어느 장소를 불문하고 대형차들의 무분별한 불법주차를 쉽게 볼 수 있는데 특히 곡각지나 교차로에까지 함부로 주차하는 바람에 교통방해는 물론 안전까지 위협받고 있다.

 심지어는 공원이나 도로의 자투리땅까지 침투한 대형버스와 트럭은 물론 굴착기까지 가세하여 오래토록 방치해 두는 데도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아 어느 장소를 불문하고 대형차들의 무분별한 불법주차를 쉽게 볼 수 있다.

 이 때문에 대형차들의 불법 주차지역은 볼썽사나울 정도여서 시내환경을 오염키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이와 함께 자치단체들이 많은 예산을 투입해 확장해 놓은 시내 도로를 대형차들이 점령해 버려 확장의 의미 마저 퇴색시키고 있다.

 또 무료입장의 공원 공영주차장이나 임시주차장에는 아예 노숙까지 하는 대형차들이 넓은 주차공간을 차지하기 때문에 쾌적한 휴식처를 찾는 시민들의 주차공간까지 빼앗는 결과를 낳고 있어 시민들의 불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결국 대형차운전자들의 실종된 얌체 교통질서의식과 이를 방관하는 관계기관의 무관심으로 승용차들은 갈 곳을 잃어가고 있다.

 또한 대형차의 차고지증명제규정은 있으되 지켜지지 않고 단속기관 마저 정당한 집행을 포기한다면 이법은 있으나마나한 무용지물이 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따라서 행정당국은 시대조류와 시민정서에 합당한 법이 미숙하다면 미루지 말고 절차를 거처 개정.보완함이 급선무일 것이다.

 아울러 지속적인 단속이 병행되어야함은 물론, 시민 스스로의 의식변화가 동반되어야 할 것이다.

이의근 창원중부서 가음정지구대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띨띨한 운전수 때늦은 2009-03-03 22:28:59
저는 2.5톤 화물차 몇일전구입한 사람임니다
근디요 주차할곳이 마땅치 안아요
혹시 있다구 해도 집이랑 먼곳이고 일감도 없는지라 몆일후에 가보면 문짱 열려 있기 일쑤고 지방에 일나가면 올라오구 싶어도 빈차라 혹시 일거리 없나 하고 노숙도 마다하지 않는 그들의 애환은 알아보구 말씀 하신건지요 신고 들어 갈까바 노심초사 하면 자에서 숙박하는 그들을 보면 거의 노숙자 수준인데
횡포라구 하기전에 그들이 쉴수 있는 공간이 과연 있나 한번 생각 해보셨는지요 공영주차장에 차를 너어도 싼곳을 찾는게 당연 지사인데 그겄도 관리원의 눈치를 봐가며 월주차 하는 신세인데
화물차에서 한번이라도 주무셔 보시고 그런말씀하시는건지
몆몆 몰지각한사람들은 오히려 국회의사당에 더많을수도 있는데 그런분은 왜 말씀 안하고 힘없는 사람들에게만 말씀하시는지
쩝.... 글짜 띄어쓰기 문법등등 이해해주세요 나이들다 보니 쓰기도 힘들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