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00 (금)
[열린마당] 긍정적 사고는 성공의 지름길
[열린마당] 긍정적 사고는 성공의 지름길
  • 승인 2009.01.2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이 세상에는 우리 인간에게 감동적이고 눈물겹고 드라마틱한 위대한 인간 승리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많이 있다.

 꽃을 살펴보면 세상이 모두 잠든 암흑의 시간에도 새벽의 꿈을 잃지 않고 성장의 의지를 불태우기 때문에 새벽에 아름다운 꽃을 피어나게 할 수 있는 것이다.

 프랑스의 수학자이면서 철학자인 블레이즈 파스칼(Blaise Pascal)은 인간은 ‘생각하는 갈대’라고 하였다. 근대철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프랑스출신의 철학자 르네 데카르트(Rene Descartes)는 ‘나는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존재한다’고 말했다.

 사고(思考)가 인간의 근본이고 사람의 중심임을 생각하게 하는 말이다.

 이처럼 사고가 인간의 근본이라면 어떤 사고, 생각을 갖느냐가 보다 중요한데 여기에 바로 적극적, 긍정적 사고의 필요성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적극적, 긍정적 사고의 힘은 바로 성공으로 이어가는데, 무슨일이나 가능하다고 낙관적ㆍ희망적ㆍ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이와 반대의 개념으로 소극적 사고는 무슨 일이든지 안된다고 비관적ㆍ절망적ㆍ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이다.

 긍정적 사고의 힘은 우리를 광명과 신념으로 이끌고, 소극적 사고는 우리를 암흑과 좌절로 이끈다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삶을 개척하면서 실패한 일일지라도 그 속에서 긍정적인 면에 눈을 돌리는 습관이 중요하다. ‘50%는 실패했지만 나머지 50%는 잘 되어가고 있다’ 라고 플러스적인 사고를 하는 것이다. 매사에 있어서 플러스 면에 눈을 돌림으로써 적극적인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적극적인 사고를 하면 적극적 근성과 행복의 길이 열리고, 소극적 사고를 하면 소극적 성격과 불행의 결과가 온다고 하였다.

 우리는 무슨 일이든지 해낼 수 있는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가 있다. 긍정적인 사고(思考)의 힘이 바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임을 알아야 한다.

김상돈 경남애니메이션고 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