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7:11 (토)
산재보험 상담
산재보험 상담
  • 승인 2008.11.09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 피터드러커 혁신상(평생학습부문)을 수상하셨는데요?

답) 공단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기대수준이 높아져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행정서비스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우리 공단은 평생학습을 통한 최고의 인재 양성이 고객만족 경영과 근로자 복지 향상의 초석이라는 인재양성 철학에 기반을 두고 신입사원부터 퇴사 시까지 Working-life-cycle에 따라 인재를 육성하는 ‘현장중심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식경영시스템 구축 및 학습조직 활성화를 통해 지식경영, 지식근로자 양성을 위한 평생학습 기반을 마련하고 현장에서 터득한 지혜를 최대한 매뉴얼로 집대성하여 전사적으로 전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현장중심 평생학습체계 구축으로 기관의 고객만족도가 상승하는 등 경영성과 가시화되고 있고 지난해에는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었습니다.

이번 피터드러커 혁신상 수상은 공단이 추구하는 개인과 조직의 동반성장을 고려한 지식근로자 양성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공단운영의 방향은 무엇입니까?

우리 공단뿐만 아니라 모든 공공 영역에 걸쳐 험난한 여정이 펼쳐져 있습니다.

위기감을 갖고 움츠려 들기보다 강한 의욕과 자기소임에 대한 소명감을 가지고 역경을 헤쳐 나가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모든 임직원이 일치단결해 고객과 업무, 두 개의 고지를 향해 미래로 나아간다면 작지만 강한 조직,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산재보험, 근로자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초일류 기관으로 우뚝 서겠습니다.

<자료제공> 근로복지공단 양산지사
<상담전화> 1588-007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