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8:10 (목)
놀이문화 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놀이문화 개선으로 교통사고 예방을….
  • 승인 2008.10.22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철로 접어들면서 토·일요일에 가을 단풍을 만끽하기 위해 산과 들을 찾는 행락객들을 태우고 도로를 주행하는 차량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이로 인해 고속도로와 국도가 곳곳마다 정체 현상을 보이고 도로 상에서 단속하는 경찰만 보이지 않으면 달리는 차안에서 음주·가무 등 잘못된 놀이 문화로 법규를 위반하는 사례가 빈번하다.

이러한 놀이 문화는 대형 교통사고를 일으키는 중대한 요인이 되고 있으며 보는 이들로 하여금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몇년 전 중부고속도로 상에서 대형관광버스가 고속도로 다리 위에서 추락해 20여명이 사망하고 수십명이 부상을 당하는 큰 교통사고가 있었다.

이는 대부분의 행락객들이 안전띠를 매지 않았고, 사고 부근 고속도로에서 운전자가 급제동을 하는 바람에 다리 위에서 추락, 엄청난 인명 피해를 낸 것이다.

이처럼 달리는 버스 내에서 음주.가무행위를 하다가 갑자기 장애물이 나타나 급제동을 했을 때 차량의 쏠림현상으로 대형 교통사고가 날 소지가 매우 크다.

또한 안전띠를 매지 않았을 경우 차량 내부의 의자 등에 부딪쳐 더 많은 인명사고를 낼 수 있다.

이제라도 우리의 놀이문화를 개선해야 할 때이다. 차량 내에서는 안전띠를 매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서 가을 산행을 즐기는 성숙한 시민의식을 기대해 본다.

<진주경찰서 경무과 경장 김수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