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0:41 (목)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공동노력이 필요”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공동노력이 필요”
  • 승인 2008.07.14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예방과 근절을 위해 공동노력이 필요”

최근 들어 학교폭력이 자주 발생하고 있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다.

여성청소년 담당하고 있는 경찰의 한 사람으로써 학교폭력에 대해 몇가지 알아보기로 하자.

학교폭력은 아주 다양한 유형별로 발생하며, 인간의 존엄성을 해치는 수준이라는 점에 그 심각성이 더 커지고 있다.

학교폭력의 발생원인으로 가정교육 부족, 부모의 양육방법, 결손가정, 빈곤가정 등 가정적 요인과 성격장애, 정서불안, 소외감, 열등감 등 개인 심리적 요인, 유해환경 범람, 잦은 인구 이동으로 인한 이질감 및 연대의식 결여등이 있다.

또한 폭력적, 행락적 미디어문화 모방 등 사회적 요인, 입시위주 시험, 교사와 학생간 인격교류 소홀, 학생 상호간 경쟁의식 등 학교적 요인 등 원인이 있다.

학교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해서는 가정에서 학생에 대한 부모의 관심과 가정교육이 우선시돼야 하고, 학교에서는 학생에 대한 지도는 물론, 학교폭력을 숨기려고만 하지말고 경찰에 신고해 초기단계부터 경찰에서의 선도 또는 조치가 이뤄지도록 해야된다.

만일 학교폭력이 발생하면 경찰에 신고하면 된다.

경찰은 신고자의 철저한 비밀은 물론 자진 신고자에게는 최대한 관용을 배풀고 있으며 가해자와 피해자 학생들에게도 우선 선도 조치토록 노력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폭력사건이 발생하면 지체없이 가까운 지구대나 파출소 경찰서 등에 신고를 하면 경찰관이 직접 찾아가 사건을 해결해 주고 있다.

학교폭력의 근절을 위해서는 학교의 선생님과 가정의 부모님, 경찰 등이 공동으로 노력을 해야만 된다.


마산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장 경위 곽맹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