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1:04 (목)
건강과 의료
건강과 의료
  • 승인 2008.06.1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허리 통증 아직도 고통스러우십니까?

현재 비수술 척추센터와 수술 척추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 전체 척추질환의 약 90%는 수술 없이도 치료될 수 있다. 따라서 현재의 목, 허리 통증이 수술 없이도 치료될 병인지 아닌지를 정확하게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밀유도 미세침습치료, 정밀유도 신경후가지 신경치료술, 레이저 내시경 신경치료술, 경막외강 내시경 신경박리술, 척추운동 교정치료 등을 통해서 수술이 필요없는 척추질환을 치료하게 된다.

비수술적 치료가 적용되는 경우로 원인을 모르는 급성요통 대부분은 디스크의 섬유테에 갑자기 균열이 발생하면서 심한 요통이 발생한다. 균열이 발생한 디스크를 타겟으로 정밀유도 미세침습 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만성요통 수술을 도저히 할 수 없는 만성요통도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다. 이 경우 정기적으로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그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척추수술 후 장기간 통증이 지속되거나 새로운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 수술 후 통증이 신경유착에 의해서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는 유착이 발생한 신경조직 근처까지 내시경을 삽입한 다음 유착을 풀어주는 약물을 투여하게 된다.

오랫동안 지속되는 목덜미 통증, 어깨 통증 대부분은 목뼈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 혹은 목뼈를 싸고 있는 특정 근육군에 만성적인 변화가 생긴 것이 원인이다.

원인에 따라서 정밀유도 미세침습치료를 반복하거나, 정밀유도 신경치료술이나 척추운동 교정치료를 통해 치료하게 된다. 최근 시작된 엉치통증, 다리통증 혹은 팔통증 비교적 최근에 심해진 이런 통증은 아직 병이 초기단계에 머물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원인을 모르는 등통증 대부분이 등뼈 디스크의 퇴행성 변화 혹은 등뼈를 떠받치고 있는 인대 및 근육조직의 만성적인 변화에 의해서 발생한다. 원인에 따라서 정밀유도 미세침습치료, 정밀유도 신경치료술 또는 척추운동 교정치료를 통해 치료하게 된다.

지금까지 비술적 치료가 가능한 경우를 열거했다. 수술이 꼭 필요한 경우에는 미세침습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전통적인 수술은 큰 피부절개와 함께 여러 군데에 척추 나사못을 삽입하는 수술이다.

전통적인 수술은 이처럼 큰 수술이어서 지금까지 수술에 대해 막연한 두려움이 있었다. 다양한 선진 수술장비 및 레이저 장비, 미세 현미경 장비 등을 이용하면 꼭 필요한 곳에만 수술을 시행할 수 있게 되어 수술 후 많은 문제점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선택적인 부분만 마취를 시행함으로써 고령의 환자에서도 안전하게 수술을 시행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치료법을 통해서 안전하고 후유증 없이 척추통증의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다.

진주고려병원 1신경외과 김상현 과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