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29 (금)
친박연대 “양정례 표적 세무조사”
친박연대 “양정례 표적 세무조사”
  • 승인 2008.05.19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세청 항의방문… “법치주의 훼손”
친박연대는 18일 국세청이 비례대표 1번 양정례 당선자 가족에 대해 표적 세무조사에 착수했다며 19일 국세청을 항의 방문키로 했다.

홍사덕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양 당선자의 어머니 김순애 씨 등 10인의 가족에 대한 세무조사가 느닷없이 나왔다”면서 “내일 국세청장을 방문해 김씨 가족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를 즉각 중단하도록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국세청장이 관서장 회의에서는 세무조사를 사전에 통지한다는 등 온갖 좋은 얘기를 다 해 놓고 김씨 가족에 대해서는 삼촌의 친구까지도 회계자료를 갑자기 내 놓으라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홍 위원장은 “지난 정권이 망한 중요 이유 중 하나가 법치주의 훼손”이라면서 “이런 게 고쳐지지 않으면 이명박 정부가 실패하기 때문에 당으로 복귀한 후 철저히 따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김노식 당선자에 대해서도 검찰이 선거법 수사에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지 못했다고 해서 부인과 이전 직원까지 불러내 무자비하게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개선이 안되면 법무부 장관을 찾아가겠으며, 그 경우에는 친박 무소속연대 김무성 의원 등의 협력도 요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엄호성 법률지원단장도 “김씨가 있는 사업체에 대한 압수수색은 이미 초동수사때 강도 높게 실시됐다”면서 “장부가 압수된 것을 뻔히 알고도 세무조사를 하는 것은 다른 힘이 작용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