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19 (목)
경남지역 제18대 국회의원 당선자에게 듣는다(6)
경남지역 제18대 국회의원 당선자에게 듣는다(6)
  • 승인 2008.05.0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도시 창원 건설하겠다”

창원갑·한나라당 권경석 의원

제18대 총선에서 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따돌리고 재선에 성공한 한나라당 권경석 의원. 창원 동서간의 발전 불균형 문제 해결에 골몰하는 권 의원에게 앞으로의 행보에 대해 들어본다.

- 당선소감은

△ 창원시민의 한 표는 창원을 희망찬 도시, 행복한 도시로 만들어 달라는 열망이다. 시민들이 보내주신 성원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겠다.

선진경제, 일류국가건설, 창원의 도약이라는 시대적 과제를 이루기 위해 항상 한나라당의 중심에 서서 일하겠다.

전문성과 소신, 열정으로 진정한 정치개혁과 선진도시 창원건설이라는 초심 또한 잃지 않겠다.

- 앞으로의 의정활동 계획

△ 국정운영체제의 혁신을 통한 국가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역점을 두고 대정부 의정활동을 전개하며, 이를 위한 구체적인 의정목표로서 과도한 규제의 완화와 분권과제의 실현, 지방 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 획일적인 중앙규제를 완화해 행정자치권을 보장하는 것, 지방자치단체의 재정자치권을 지속적 확대해 재정자주도를 향상시키는 것, 그리고 고사위기에 있는 지방기업의 인력난, 용지난, 자금난 등을 해소하고, 투자를 유도해 일자리 창출, 나아가 지방 경쟁력 확보에 역점을 두고자 한다.

이에 따라 18대 국회에서도 '행정자치위원회'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 선거기간 중 에피소드

△ 유세과정이나 시장을 방문하면서 지역구민들이 겪고 있는 어려운 점들을 생생하게 접할 수 있었다.

예를 들자면, 일자리 문제, 교육문제, 시장 상인들이 겪고 있는 카드 수수료 문제 등 현실적 어려움을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18대 국회에 등원해서 지역민들을 위해 17대보다 더 열심히 뛰어야 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 앞으로 지역민들의 고충을 더욱 적극적으로 반영해, 민생을 안정시키고 지역경제를 발전시키는 데 노력하겠다.

- 지역구 주민에게 전하고 싶은 말

△ 변함없이 지지해주고 이끌어 준 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창원 도약을 위한 10대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겠다. 앞으로 4년 후 동서가 고르게 발전하는 창원, 첨단산업의 메카로서 창원, 창원의 역사성을 재조명하고, 교육과 문화 그리고 생태환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도시 창원을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